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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에 접어 들면서 게임시장은
더더욱 확대가 되어 클라우드 게임 시대가 시작되었죠
따라서 시리즈 게임들은 새로운 시즌을 출시할 때 마다
그래픽에 대한 변화를 많이 주고 있어요
2D에서 3D, 캐릭터의 세세한 얼굴표정이나 배경등에서
그러한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출처 문명 공식 홈페이지 >
문명이라는 게임을 예로 들어볼게요
엄청난 중독성과 한번 시작하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게임으로도
유명한데요 악마게임으로 불리는 문명 . 한번쯤 들어보셨을거에요
처음 출시된 시리즈와 최신 시리즈들 간에 느껴지는 그래픽 변화도
느낄 수있지만 실제 모습과 비슷하게 제작된 5의 그래픽과 비교해보면
6는 애니메이션 같은 그래픽을 가지고 있어요 현실과 점점 비슷해지는
그래픽도 좋지만 이렇게 색다르게 변화한 그래픽을 통해
유저들은 새로움과 재미를 많이 느끼고 있죠 이처럼 다양한 게임그래픽
작업을 통해 살아있는 캐릭터와 배경 디자인을 완성하며 하나의
컨텐츠로 자리잡고 있는 분야에 대해 매력을 많이 느꼈어요
게임을 평소 하는것도 좋아하지만 하면서 어떻게 제작이
이루어지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픽디자인에 대한
면모들도 다시 한번 살펴보게 되구요 . 그렇다 보니
좋아하는 것을 넘어 취업까지 준비해보면 나에게 의미있는
부분이 되겠구나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게임 / 영상 / 마야 그래픽 디자인 과정으로 유명한
서면그래픽학원을 방문하여 게임과정에 대한 상담을 받게
되었고 그렇게 국비지원 제도를 통해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사실 저는 비전공자에요 컴퓨터관련 전공이기에 컴퓨터를 다루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었지만 전공을 살려 취업을 하고자 하니 실무에 한참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다시 공부를 하자니
굉장히 막막한 느낌이 있었어요 전공이기는 하지만 수업을
들을 때 어려움을 평소에도 많이 느껴서 그런지 그닥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지는 않았거든요 그러던 과정에 게임 그래픽에 입문하게
된 케이스죠
게임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제작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2D 도로잉. 이에 따라 전문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기관을 통해
공부를 하며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야 한다는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그래픽학원에서는 인체드로잉를 통해 인체의 해부학적 지식과 이론을
학습하며 실습으로 포토샵이나 페인터를 이용하여 2D, 3D 오브젝트
맵을 이용 UV좌표 위에 드로잉 하며 캐릭터 및 배경을 디자인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실무중심으로 학습이 가능했어요
강의를 진행해 주시는 선생님 또한 실무 경력자분이시기 때문에
실무에 필요로 한 스킬은 물론이고 노하우 터득, 문제해결방법등도
꼼꼼히 배울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들었죠 상담을 듣는 과정에서
비전공자들의 높은 취업률과 퀄리티 높은 포트폴리오를 봐서
학원에 대한 확신이 조금 더 굳건해진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래픽 전문 학원이기에 다양한 실무 중심 수업들을 들을 수
있는것도 좋았지만 수업과정이 끝난 후 취업지원까지 탄탄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히나 마음에 들었어요 전공자가 아닌만큼
저에게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였거든요 취업지원실이나 학원내
자습실, 실습실 등 시설적인 면에서도 부족함을 느끼지 않아서
이곳을 선택했는데 지금 공부를 한지 두달이 지나가고 있는것 같아요
처음 시작했을 때 보다 확실히 게임그래픽에 대한 이해도도 많이
늘었고 , 일러스트나 포토샵, 맥스 같은 프로그램을 다루는데에도
어느정도 능숙해지게 된 것 같네요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함께 배워야 한다는 부분에서 처음
수업을 시작할 때는 부담감이 있었어요 내가 이 프로그램들을
다 익히는 것은 고사하고 포트폴리오라는 것을 제작할 수 있을지
하는 의문이., 그런데 소수 정예 수업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 덕분인지
선생님을 통해 1:1 피드백을 받으며 수업을 들어나가다 보니
점점 확신이 생기고 , 자신감도 많이 오르게 되더라구요
기초부터 차근 차근 원리를 이해하는 식으로 그래픽 수업이
진행되는 과정 속에서 개개인별 진도학습으로 진행되니까
조급해 할 필요도 없이 저에게 맞춰서 공부할 수 있어서
수업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 놓을 수 있었죠 그러한 시기가
지나고 나니 게임을 공부하는데 있어 어렵다기 보다는 재미가
한가득 했던것 같아요 드로잉을 시작으로 컨셉, 인체드로잉을 통하여
기본인체비례, 덩어리, 입체 공감각을 공부했는데 이러한 기초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선생님께 들었어요 고 퀄리티의 결과물을
위해서는 기본 틀을 완벽하게 잡아야 한다는 점 때문인지 반복하고
또 반복했어요 때때로 잘 되지 않을때에는 자습실을 이용하며
복습을 했고 그렇게 드로잉에 익숙해지고자 노력했던 것 같네요
드로잉 과정이 어느정도 진행되고나면 일러스트와 포토샵을 배우면서
캐릭터 및 로고 작업 등을 통하여 각종 이미지 소스를 만들고 ,
MAX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질감과 배경이미지 표현해 나갔던것
같은데 진짜 재미있더라구요 상상속의 게임이 제 손을 거쳐
만들어 져 나가고 있다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보게 되니 말이죠
디자인 프로그램을 다룰 때 용어나 툴에 대해 헷갈리는 부분들이
많아 선생님께 자주 질문을 드렸는데 매 순간 친절하고 , 자세하게
알려주신 선생님 덕분에 수업을 잘 따라가며 맥스에 입문을 하게
된것 같네요 요즘은 주로 맥스 공부를 하면서 모델링과 맵핑,
랜더링,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하며 게임에 대한 완성도를 높여
나가고 있는 중이에요 확실히 맥스는 작업하는데 꽤 오랜시간이
소요되는데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는지
한명 한명 수업시간에 살펴봐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더 즐겁게
집중해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드로잉도 어려웠지만 이제 어느정도 적응이 되서
그런지 드로잉에 포토샵과 일러스트까지 척척 하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할 때 마다 취업에 대한 목표도 확고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아무것도 할 줄 모르고 단순히 게임을 좋아하는것으로
시작해 점점 성장해 나가고 있는것 같은데요 게임그래픽에 대한
전문지식에 대해 기본기부터 잘 쌓을 수 있게 도와주신 선생님이
계시기에 , 앞으로 남은 과정도 잘 마무리 할 수 있을것 같에요
항상 실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고
질 높은 교육을 통해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게 도와주신
선생님과 함께 포트폴리오에 대한 피드백도 열심히 받으며
취업 준비를 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취업연계 및 특강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취업지원실이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며 오늘도 학원 갈 준비를 총총 해야겠어요
게임 분야로의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비전공자의 후기가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여러분들도
용기를 내어 전문기관을 통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도전해보시다면
분명히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거 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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