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W개발

부산자바실무학원 취업준비한다면 필수

그린이의 일상 2020. 2. 24. 22:27

 

안녕하세요 여러분 
뉴스에 시끌시끌해요 
여러분이 계신 지역은 안전한가요 ,
제가 사는 곳은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해서 
저는 강제 집콕중이에요 나가기가 무섭더라구요 .
하루하루 증가되는 숫자에 이제는 놀랍지도 않네요 
언제쯤 잠잠해질까 걱정이 많이 되는 요즘이에요 

여러분들도 조심히, 안전하게 이번 사태를 잘 대비하셨음
좋겠네요 ㅠㅠ! 

 



졸업을 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실무 부분이
부족하다는 점을 면접을 보며 알게 되었어요 
기술면접이 함께 진행되는 기관들이 많았는데 
기관마다 어떤 , 어떤 기술이 더 능숙했음 좋겠는데
하시더라구요  그렇다 보니 결과는 그닥 좋은 편이 아니였고.

 



부족한 부분을 깨닫게 되니 보충을 해야겠다 싶었어요 
컴퓨터 관련 학과여서 프로그래밍 작업들을 많이 했는데
제가 주로 다루는 부분은 자바였거든요 취업도 자바쪽으로
정한터라 이를 기반으로 배울 수 있는 학원들을 알아봤어요 

 



그 중 부산자바실무학원인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만나게 되었죠 
국비 지원에 대한 상담이라도 받아볼까 싶어 고용센터를 
방문하게 되었고 그러한 과정에서 추천을 받게 된 케이스에요 
우수기관에 IT전문 교육기관이여서 대부분 과정들이 우수과정이기도
했죠 매년A등급을 받고 있는 탄탄한 교육기관이였어요 
추천을 받고 인터넷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어떠한 커리큘럼으로
진행이 되는지, 수강후기와 취업후기를 꼼꼼히 살펴봤어요 
대부분 실무를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았단 말들이 많았고
비전공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공부를 한다는 말이 눈에 띄었어요 

 



어려운 전문분야인지라, 비전공자들이 공부하게 쉽지 않을텐데
어떻게 재미있게 공부를 한다는 건지 의문이 들더라구요 
궁금증이 커져서 학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죠 

홈페이지에 온라인 상담이나 전화상담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었는데 방문 전 전화를 드려 예약을 잡았고 , 주중에 
찾아뵙고 자바 프로그래밍 과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 학원은 제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제법 넓었고
상담을 받고 있으신 분들도 많았어요 미리 전화를 드렸던 
직원분을 통해 자바와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자 양성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었죠 .

 



객체 지향 언어인 JAVA를 이해하고, 자바와 오라클(DBMS)을 
일종의 ORM프레임 워크인 IBATIS와 MYBATIS로 연동 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고 MAVEN을 기반으로한 SPRING프레임워크를 
이해하여 전자 정부 프레임워크의 화면처리, 데이터처리, 
공통 텀포넌트 사용등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통해 
습득하는 과정으로 현업에 바로 적응이 가능한 실무형 개발자 양성이
목표인지라 교육도 실무중심인 NCS기반으로 흘러가는듯 했어요 

 



직원분께서 저에게 맞는 일정과 실무보강을 위한 커리큘럼지를
통해 자세히 설명을 주셔서 신뢰가 많이 갔어요 수강료에 대한
부담도 낮출 수 있는 국비지원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 주신
덕분인지 경제적인 부담없이 자바실무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습을 통해 실무를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실제 IT분야에서 아주 오랜기간 근무하셨던 실무자 선생님과
함께 수업이 진행되었어요 비전공자들도 꽤 많이들 참여를
하셨는데 선생님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본기를 쌓는
연습을 통해 자바에 대한 개념을 한번 더 바로 잡을 수 있었는데요 

 



공공사어에 적용되는 표준 프레임 워크인 전자 정부
프레임워크의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오픈 소스 기반의 범용화되고 , 공개 된 기술을 활용하여 
특정 사업자에 종속되지 않는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작업들을 했어요 기존에 구축된 웹 어플리케이션의 유지보수까지
다양한 범위로 공부를 할 수 있었거든요 자바를 응용하는
기술을 1:1 지도로 배우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팁까지 전수를 받았어요 실무에 계셨던 분이셔서 그런지
확실히 IT분야의 경험담도 정말 많이 들을 수 있었거든요 
덕분에 간접적으로 실무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서 좋은
기회였죠 

 



선생님의 지도를 받으면서 제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충수업을 들었고 , 자습실을 함께 이용하며 추가로 
프로그래밍 공부에 대해 집중을 했어요 화면구현과 설계,
요구사항을 확인하며 애플리케이션 설계와 SW구현을 통해
인터페이스 , 서버 프로그램까지 꼼꼼히 배웠어요 

 


이렇게 실무에 적합한 맞춤 교육을 들으며 취업을 준비해 나갔는데
무엇보다 좋은점은 1:1 지도를 통해 저에게 맞는 피드백을
받았다는 것이에요 이 부분이 굉장히 든든했어요 자칫 
제가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살펴봐주셨고
조언을 통해 보완을 했거든요 덕분에 저 또한 탄탄하게 기반을
다지며 실력을 쌓을 수 있었던 계기였던것 같네요 

 



정말 다양한 실습 작업들을 하면서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함께 했어요 IT분야의 면접을 몇번 보다 보니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직무 면접이나 포트폴리오 면접이 중심이더라구요 .
때문에 제가 활용할 수 있는 실무기술을 선생님의 코칭을
통해 조화롭게 , 작업을 하는 방법등을 통해 피드백 받으며
기획부터 제작까지 진행할 수 있었어요 스프링 웹 프로젝트를
통해 포트폴리오도 하나가 아닌 세가지 정도를 추가적으로 
만들었고 , 실무에 대한 실력향상으로 찾아오는 자신감도 
취업에 좋은 영향을 받았어요 덕분에 교육을 수료하고 
한달도 지나지 않은 기간에 취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적인 포인트가 하나 더
있어요 실무교육도 중요하지만 진로 및 직업특강과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배우는것, 또 면접에 대한
특강과 면접클리닉을 모두 받을 수 있는 취업지원실을 통해
취업에 대한 적극 도움을 받았거든요 .

 



덕분에 체계적이고 탄탄하게 실무에 맞는 인재로 준비할 수 
있었던것 같네요 취업을 한 뒤에도 6개월간 직무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있는 곳이여서 아주 든든하게
직무를 보고 있는 요즘이에요 확실히 학원에서 실무대비해서
그런지 현장에서 큰 어려움은 느껴지지 않아요 배웠던
부분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요즘이거든요 

 



자바에 대한 기술을 배워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처럼 이렇게 실무와 취업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그린 추천드리고 싶어요 , 수강료 부담도 없으니깐요 
그린의 홈페이지 한번 살펴보시면서 커리큘럼, 포트폴리오,
후기들 읽어보셨음 좋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