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고편집디자인

부산인디자인학원 편집 배우기

그린이의 일상 2020. 3. 13. 07:32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굿모닝입니다.
벌써 금요일이에요.
다들 이번 한 주 알차게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 오랜반에 바다를 보러 다녀왔는데
오랜만에 외출이라 그런지 정말 좋았어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어서 엄청 답답했는데
이렇게라도 잠깐 바람을 쐬니까 시원하고 굿굿
어제 날씨도 좋아서 더 즐거웠던 나들이었네요.
얼른 좀 잠잠해서 벚꽃놀이도 가고
주말을 재밌게 보내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쉬면서 제가 방학동안 배운 공부에 대해 포스팅을 해봐야겠어요.
아직 강제로 방학중이라 시간이 남는다는...
저는 이번 방학에 인디자인 프로그램을 배웠어요.
제가 디자인 전공이긴 한데 학교 수업을 통해
포토 일러는 배워도 인디자인은 안배웠거든요.


인디자인이 포토 일러와 같은 어도비 라는 회사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인데
편집디자인 분야에서는 이 프로그램이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주로 텍스트 스타일이나 레이아웃 디자인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포스터 제작이나 판넬 제작 등의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집디자인 툴 하나 제대로 배워두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마침 다음 학기부터 이러한 편집 디자인 작업을 많이 하게 될거라는
선배의 이야기를 듣고 이번에 배워두면
학점을 잘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부산인디자인학원을 다니면서 프로그램을 배웠답니다.
독학보다는 역시 학원이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지름길이죠.


선배에게 추천받은 후보들 중에 지금부터 겨울방학 할인 이벤트를 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겨울 파이널 특강으로 단과과정 수강료를 최대 45%까지 할인한다고 하는데
그러면 거의 학원비가 반값이잖아요.
가성비 내리는 이런 수업이 저와 같이 수능 끝나고 할거 없는
학생들에게 딱 필요한 수업이라고 할 수 있죠.

여기 어떠냐고 물어보니 선배도 괜찮다고해서
바로 상담신청하고 학원에 직접 가봤어요.
제가 고른 곳은 부산인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인데
서면이랑 경성대 두 곳이 있었어요. 학원이 생각보다 큰 것 같더라구요.
저는 서면이 좀 더 가기 좋아서 서면으로 상담을 받으러 갔답니다.


가니까 단과과정으로 인디자인 기본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활용 작업까지 직접 해보면서 배울 수 있는 강의로 개강되더라구요.
학원비도 적당하고 수업 환경도 좋아서 바로 신청했답니다.
지금은 강의가 다 끝났는데, 
수업 후기를 이야기하자면 아주 만족이에요.

처음 공부하는 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강의가 기초부터 탄탄하게 진행되더라구요.
수업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서 그런지 큰 어려움 없이
인디자인을 하나씩 이해할 수 있었어요.
배우면서 이 프로그램이 왜 편집디자인의 필수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편집디자인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게 잡지였는데
구성을 어떻게 짜면 구독자들이 좀 더 보기 편한지,
감각있는 편집디자인은 어떤건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냥 책을 봐도 디자인이 잘 된 책을 보게된다는...
생활속에 가까이 있어서 그런지 더 재밌는 것 같아요.

이제 개강하면 열심히 배운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저의 실력을 발휘해보야겠네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인디자인 관심있는 분 있다면
부산인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공부 시작하는 것 추천드려요. 
아래 학원정보 남겨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