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인벤터 기계설계의 핵심!

그린이의 일상 2020. 3. 18. 23:30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굿밤입니다.
다들 오늘 하루 잘 마무리 하셨나요?
저는 오늘 얼른 집에 오고싶었어요.
왜냐..! 코바늘 뜨기를 주문해 놨는데 도착했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열심히 해보는 중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으니까 너무 심심해서 주문했는데
완성되면 식빵 수세미더라구요.
오늘은 일단 포스팅을 하나 하고 내일 완성해봐야겠습니다.
늘 저의 포스팅은 제가 부산인벤터 학원에서
기계설계 공부를 한 과정이에요.

지금은 수업이 다 끝나서 취업을 준비하는 중인데요,
공부했던 내용을 기록해두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해보려구요.
저는 부산인벤터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국비지원으로 기계설계 취업 준비 과정을 수강했는데요,
일단 국비지원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국비지원은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 훈련 과정으로 
국가에서 기계설계 분야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훈련 과정을 수강하는 훈련생 분들에게 
훈련비를 최대 전액 지원해주는 제도에요.
그래서 경제적인 부담 없이 원하는 공부에 도전할 수 있죠.

이러한 국비지원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지원 대상이 있는데, 
지원 대상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아마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분들이라면 
이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이러한 국비지원으로 기계설계 강의를 수강했답니다.


기계설계는 기업에서 많이 사용 되는 설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2D 및 3D 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고 
실제로 기계를 만들어 내는데 기본이 되는 설계를 하는것을 의미해요.
기계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제작 목적에 맞게 형식과 구조를 생각하여
설계도면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것!

이러한 능력을 갖추기 위해선 전문 강의를 통해 공부하는게 가장 효율적이죠.
저는 특히 비전공자여서 이런 실무를 배우려면
전문 학원을 다닐 수 밖에 없었답니다 허허
제가 다닌 곳은 부산인벤터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였는데요,
여기서 기계설계 핵심을 공부했어요.


제가 공부한 기계설계 양성과정은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는 강의로
이 분야 취업을 위해 배워둬야할 프로그램들을 모두 배울 수 있었어요.
기계설계 분야 실무 작업을 위해선 도면 제작을 위해 CAD 부터 
3D 모델링 작업을 위한 인벤터, 카티아,
실무를 위한 3D 프린터까지 생각보다 공부해야할 것들이 많다는 것!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기초부터 실무까지 단계별로 실력을 쌓을 수 있었답니다.
강사님께서 수강생 개인별로 피드백 해주면서 강의해주셔서
모르는건 바로바로 물어보고 공부할 수 있었어요.
수업이 소수 정예로 진행되서 그런지
이런 부분이 아주 만족스럽더라구용.


이 과정은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설계한 도면을 바탕으로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해 
작업물을 완성한 포트폴리오가 입사 지원을 할 때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이력서가 된다는 사실!
그래서 저도 열심히 준비했답니다.

강사님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퀄리티 높은 작업물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지금은 학원 취업지원실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중인데,
제가 공부했던 과정에 저는 아주 만족입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기계설계 공부 관심있는 분 있다면
부산인벤터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 학원 정보는 아래 남겨놓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