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 여러분들! 굿저녁이에요.
저는 오랜만에 운동을 했는데요,
체력이 이렇게 거지같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요즘 공부만 한다고 앉아있었더니 운동부족 같았는데 열심히 해야겠어요.
운동과 공부 모두 화이팅 하기 위해 힘내야겠네요.

저는 요즘 편집디자인 실무를 공부하고있어요.
이웃님들 중에서도 디자인 공부하는 분 있나요?
알아보니까 디자인 분야는 특히나 실력이 중요하더라구요.
실력을 위해선 왕초보인 제가 독학으로 준비할 순 없을 것 같아
바로 전문 디자인 교육기관을 알아보기 시작했답니다.

편집디자인 작업을 위해서 다룰 줄 알아야하는 디자인 프로그램은
크게 포토샵과 일러스트, 인디자인인데요 이 툴 중에서
특히 편집디자인과 관련있는 툴이 인디자인이에요.
그래서 저는 검색할 때 부산인디자인학원 중심을 알아보고 커리큘럼을 비교해봤는데요
프로그램 기본 툴 사용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았답니다.


그 곳은 바로 부산편집디자인취업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여기가 디자인, it 전문 교육기관이고 인디자인을 포함한 디자인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편집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을 개강하더라구요.
수강 후기를 보니까 비전공자 분들도 어렵지 않게 공부하고
실력을 쌓아서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이 부분이 마음을 저격!

그리고 강의가 국비지원으로 개강해서 수강료 지원도 받을 수 있더라구요.
국비지원은 저처럼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훈련 과정을 수강하는데
수강료를 최대 전액까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라
학원비 걱정없이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상담받아보고 바로 강의를 신청했답니다 :-)


학원이 서면, 경성대 두 곳에 있는데 저는 가까운 서면에 다니기로했어요.
그나마 환승 없이 다닐 수 있는 곳이라 마스크 꼭 끼고
학원에는 가자 마자 손 소독, 온도 체크 후 공부 중이랍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만족하는 부분이 많았는데
저의 후기? 참고하실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용.

처음에는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일러스트를 배웠어요.
일러스트의 펜 툴로 캐릭터를 만드는데 뭔가 손으로 따라 그리는 것 같으면서도
이렇게 컴퓨터 그래픽으로 결과물이 나타나는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제가 배우고 싶던게 딱 이런 디자인 작업이어서 공부하는게 딱히 힘들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얼른 다른 프로그램들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좀 더 컸습니다.


일러스트 기본 툴 사용을 배우면서 다양한 예제들을 만들어 봤었는데,
강사님이 좀 더 자연스러운 표현 방법이나, 다양한 시각적 표현을 할 수 있는 스킬도 많이 알려주시더라구요.
이런 실무 노하우는 독학으로 공부하면서 알기는 어려운 부분들인데,
이럴 때는 전문 강의를 통해 디자인 공부를 시작하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일러스트로 재밌게 이미지 작업을 배운 뒤에는 포토샵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포토샵은 사실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 조금 사용할 줄 알았어요.
여러분들도 포토샵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고, 사용할 줄 아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일상 생활에서 사진을 포토샵할 때 은근히 쓸모가 많은 프로그램이랍니다 허허
그래도 제 사진을 포샵할때랑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사용되는 툴이 은근히 다르더라구요.
좀 더 실무 작업 중심의 툴을 많이 사용하는게 신기했답니다.


마지막으로 배운 프로그램은 인디자인이에요. 이게 이 과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죠.
인디자인은 편집디자인에 특화된 프로그램이에요. 저도 이 과정을 통해 처음 배워 보는데요,
트렌드에 맞는 레이아웃 디자인이나 텍스트 스타일 등을 작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러스트와 포토샵으로 작업한 작업물을 가져와서 최종적인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출판 분야나 광고디자인과 같은 분야에서 이 인디자인을 필수로 다룰 줄 알아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프로그램을 하나씩 마스터하고 나서 지금은 포트폴리오 작업 중!
강사님에게 피드백 받으면서 작업하는 중인데
최대한 높은 퀄리티 작업물을 완성해보려구요.
그러기 위해선 더 열심히 해야겠죠? 
오늘은 이렇게 부산편집디자인취업 학원에서 열공하는 후기를 남겨봤어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이 분야로 취업 준비할 분 있다면
부산편집디자인취업 학원 추천!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