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이웃님들 :-)
월요일마다 다가오는 월요병 잘 극복했나요?
저는 벌써 졌습니다 ㅎ
어째 월요일만 되면 이렇게 잠이오는건지
참 신기한 노릇이라고 할 수 있죠네요.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웹디자인 분야로 취업 준비하는 분 있나요?
제가 디자인 관련 전공이긴 한데 웹을 전문으로 하지는 않아요.
그런데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보다 보니
요즘 웹디자인 분야 취업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분야로 취업이 가능한 지 찾아봤습니다.

알아보니 웹 페이지를 디자인하는 웹디자이너가 있더라구요.
쇼핑몰과 같은 홈페이지를 좀 더 가독성 좋게 디자인하는 것을 말하죠.
이러한 웹 디자이너가 왜 인기가 많은 직업이 되었냐!
요즘과 같은 산업 발달 시대에 모바일의 발전이 엄청나죠.
책도 e-book으로 보는 시대에 웹의 발달은 당연한 것 같아요.


요즘은 이러한 웹 디자이너에게 또 다른 능력을 함께 요구한다고해요.
그 능력은 바로 웹을 구축하는 웹 프로그래밍 능력이에요.
웹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은 웹 퍼블리셔라고 한다더라구요.
요즘 4차 산업혁명으로 코딩이 의무화 교육이 될 만큼 중요한 공부로 떠오르고 있잖아요.
이런 만큼 웹 프로그래밍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웹디자인 공부를 하고 싶어서 정보를 찾아봤을 때 처음엔 디자인 공부만 하려 했는데
경쟁력 있는 웹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선 이 웹 프로그래밍도 공부애햐겠더라구요.
하지만 이걸 혼자서는 못합니다... 어떤 공부를 하는지 궁금해서
유튜브에 웹디자이너 관련 정보를 검색해봤거든요.
디자인 공부는 노력하면 될 것도 같은데 프로그래밍이 어렵더라구요.


웹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선 웹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하더라구요.
웹프로그래밍에 주로 사용되는 언어는 html&css,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가 있었어요.
처음 이 이름들을 들었을 때에는 이게 뭔가...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리고 보자마자 알았죠. 이건 혼자 못하는 공부다!
결과적으로 지금은 마산웹디자인취업 학원 열심히 공부중이에요.

마산웹디자인취업 학원을 다니고 싶었는데 어디가 좋은지 모르겠더라구요.
여러 곳을 알아보다 서면 컴퓨터학원들 중에서
디자인, it를 전문적으로 강의하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찾았어요.
제가 배우는게 딱 디자인과 it라 저에게 맞는 학원이더라구요.
상담을 받아보고 바로 신청했죠.


수업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처음에는 포토샵을 공부했어요. 
포토샵은 인물을 보정할 때 사용하는 줄 알았더니
색감이나 밝기, 합성과 같은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줄 수있더라구요.
포토샵 기본 툴 사용부터 시작해서 툴을 이용해 예제를 만들어 보면서
포토샵 실력을 열심히 키워 나갔습니다 ㅎㅎ

포토샵을 마스터하고 난 뒤에는 일러스트를 공부했어요.
일러스트는 주로 이미지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위의 웹디자인 사진에서 로고 디자인과 같은 부분을 일러스트로해요.
이 뿐만 아니라 캐릭터 제작이나 팜플렛, 패키지 등을 디자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사용 분야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배워두면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디자인을 공부했어요. 위에어 말했듯이 인디자인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방문자가 정보를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레이아웃 구성을 디자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두 같은 어도비사의 프로그램이다보니 비슷한 기능들이 많더라구요.
디자인 공부는 재밌기도 해서 쉽게 배울 수 있었어요.


그런데 프로그래밍 공부는 정말 어렵더라구요.
이건 혼자 공부할 수 있는 난이도가 아니구만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나마 학원 강의를 수강하고 강사님께서 쉽게 가르쳐 주셔서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프로그래밍의 프 자도 모르던 저도 이제 웹을 구축하고 
버튼을 누루면 작동하도록 코딩을 할 수 있다는게 신기했습니다

이렇게 웹디자인 과정을 통해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는데요.
포트폴리오는 저의 디자인 감각과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거잖아요.
그래서 일단 강사님의 피드백을 받으며 이것부터 퀄리티 높게 완성하려구요.
아마 과정이 끝날 때 쯤 포트폴리오도 완성될텐데요.
얼른 만들어서 취업에 성공하고 싶네용.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웹디자인 취업할 분 있다면
마산웹디자인취업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