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 여러분들! 굿주말이에요.
다들 이번 주말 어떻게 보내고 있을지 궁금한데요,
저는 오랜만에 영화를 보고 왔답니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안본 분 있다면 추천! 재밌더라구요 ㅎ
여튼 이렇게 주말을 보내면서 오늘은 제가 공부하고 있는 웹디자인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게요.

제가 공부하는 과정이 웹디자인 취업을 위한 디자인 실무 교육 뿐 아니라 
웹 프로그래밍까지 공부할 수 있어, 이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제가 비전공자라 학원을 다니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중인데
웹디자인 업계에서 웹 페이지 제작을 위한 웹 프로그래밍 능력까지 갖춘 지원자를 원한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그린의 웹디자인 과정을 통해서는 둘 다 준비할 수 있다고해서 바로 강의를 했죠.


그리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실무 공부부터 취업 준비까지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겠더라구요.
초보자가 공부하기 딱 좋은 과정 같지 않나요?
원래 들으려고 했던 강의인데, 상담을 해보니 더 마음에 들어서 바로 신청하기로 했어요.
그런데 국비 과정을 신청하려면 내일배움카드 라는 걸 신청해야하더라구요.


이 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 교육기관 훈련 지원금이 지금되는 계좌제 형식이라
카드를 먼저 신청해야했었는데, 상담을 해주신느 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신청 방법을 알려주셔서 쉽게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었답니다 :-)
그렇게 카드까지 발급받고 개강 날짜에 맞춰서 본격적인 웹디자인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제가 짧게 공부했는 과정에 대한 후기를 적어볼게요 ㅎㅎ

처음 수업을 통해서는 웹디자인 실무를 배웠어요. 제가 가장 배우고싶던 공부이기도 하죠.
홈페이지를 디자인하기 위해선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을 배워야해요.
웹디자인 분야에서 사용되는 디자인 프로그램에는 포토샵과 일러스트, 인디자인이 있는데요,
수업을 통해 이 프로그램들을 모두 마스터할 수 있었답니다 :-)
프로그램이 많아보이지만 배워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공부하기 재밌었어요.


세 프로그램이 모두 어도비 라는 디자인 회사 프로그램이라 툴 사용이 비슷한 것도 있고
저희가 직접 예제를 만들어보면서 프로그램을 배우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뭔가 더 빨리 프로그램들을 배울 수 있었던 느낌? ㅎㅎ 그렇게 디자인 툴들을 하나씩 마스터해나갔습니다.
기본 툴 사용을 익힌 후에는 세 프로그램을 함께 활용해서 제가 생각한 웹 디자인을
표현하는 활용작업도 해봤어요. 확실히 함께 사용하니 작업의 퀄리티가 확 올라갔습니다.


이렇게 재밌는 웹 디자인을 마스터하고 나서는 웹 프로그래밍을 공부했어요.
웹 프로그래밍은 html 이나 css 등의 웹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제가 만든 디자인 작업물을
컴퓨터에 나타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작업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확실히 이 공부가 디자인 공부보다 훨씬 어려웠었답니다...
그나마 쉽게 배울 수 있었던 건 강사님이 세세하게 강의해주셨기 때문인 것 같아요.


프로그래밍 쉬운 공부는 아니라 배울 때 제대로 공부해두는게 중요했어요.
관련 공부는 정말 처음이라 어렵기도 했지만 강사님께서 개개인별 피드백을 잘 해주셔서,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바로바로 질문하고 해결하면서,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었어요.
이 수업이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는 강의라 이런 분위기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역시 학원에서 인기 많은 강의라고 수강 인원을 막 늘리지 않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네요.


이렇게 웹 프로그래밍까지 배우고 난 뒤에는 포트폴리오 준비를 시작했어요.
그리고 이 포트폴리오 준비는 지금까지 하고 있답니다...
제가 공부한 디자인과 웹 프로그래밍을 활용해서 제작하고 싶은 웹 페이지를 만드는 중이에요.
뭔가 저의 아이디어로 이걸 다 표현한다는게 어렵기도 하지만
얼른 완성해서 저의 실력을 보여줄 작업물을 만들고 싶기도 합니다 :-)


포트폴리오는 디자인분야에서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이력서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작업물의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 강사님께 피드백 받으며 만들고있어요.
역시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받아서 그런지,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많이 체크해주셔서
그런 부분 중심으로 포폴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포트폴리오가 완성되면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겠쥬 ㅎㅎ


창원웹디자인취업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취업지원실이 있어서
취업을 준비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입사 지원부터 기업 정보, 면접 준비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저도 얼른 포폴이 완성되서 제가 준비하고 싶은 기업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고 싶네요.
이런 쪽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니 안심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공부하고있는 웹디자인 일상에 대해 포스팅해봤어요.
여러분들 중에 혹시 저처럼 관련 공부가 처음이지만 이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싶다!
하는 분이 있다면 저는 제가 공부하고있는 창원웹디자인취업 학원 웹디자인 과정 추천합니다.
학원비 부담도 없고 웹디자인과 함께 웹 프로그래밍 공부도 하고
취업 준비도 탄탄하게 할 수 있으니 추천할 수 밖에 없겠죠?

창원웹디자인취업 학원 그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남겨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이만 여기서 오늘의 포스팅을 끝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