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벌써 또 목요일이네요.
시간이 어찌 이리 빠르게 지나가는지..
오늘은 제가 웹디자이너로 취업을 준비한 과정에 대해 적어보려구요.
전공자가 아니라서 학원을 다니며 공부했는데
어떻게 준비를 했는지 한번 적어볼게요..

처음엔 웹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을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디자인 전문 학원이면서 수강생 분들 후기가 좋은 곳으로 서치!
여러 곳을 알아본 결과 가장 마음에 든 곳이 바로 창원웹디자인국비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아마 디자인이나 it 관련 공부 하는 분이라면 들어봤을 것 같은데요,
이 분야에서는 유명한 교육기관이더라구요.

전국에 20여 곳의 지점이 있는 규모있는 곳!
그리고 수강생 분들 후기를 보면 처음 공부하는 분들도
체계적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고, 포트폴리오나 취업지원실 등의 지원으로
취업까지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더라구요.
이정도면 상담받을만 할 것 같아서 바로 가봤습니다.


가서 수업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는데, 웹디자인과 함께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는 웹 프로그래밍도 공부할 수 있더라구요.
요즘 디자인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구축 능력도 필요하다고 하셔서 끄덕 끄덕 고개를..
수업이 더 마음에 들어서 바로 신청하고 공부하기로 했답니다.

다행히 이 과정이 국비지원으로 개강해서 학원비는 걱정이 없었어요.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과정으로 나라에서 다양한 분야의 훈련과정의
훈련비를 최대 전액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제도인데
취업준비생인 저에게 딱 맞는 혜택이라 빵빵하게 전액 지원받고
경제적 부담 0으로 웹디자인 실무를 공부했답니다.


학원 공부 과정에 후기를 남겨보면 저는 아주 만족이었어요.
관련 지식이 거의 없던 제가 이렇게 취업까지 성공한거보면 말 다했쥬
처음 수업이 시작됬을 때 디자인 공부부터 시작했는데요,
포토샵 일러스트 뿐 아니라 인디자인도 배울 수 있더라구요.
인디자인은 주로 편집 디자인을 할 때 사용하는 툴이에요.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이 좀 더 가독성 좋게 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레이아웃 디자인이나 텍스트 스타일 등을 작업할 수 있어서
관련 분야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꼭 배워야하는 툴이죠.
세 프로그램 모두 어도비사의 디자인 툴이라 서로 호환이 가능한데요,
배우면서 같이 작업해봤는데 확실히 작업 퀄리티가 높아지더라구요.


그렇게 디자인 작업을 하나씩 해보면서 실력을 쌓은 다음에는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웹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웹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html과 css, 자바스크립트 등이 있는데요,
디자인 보다 훠얼씬 어려웠지만 코딩 기본부터 차근차근 배워서
포기하지 않고 강의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여기 수업이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는데, 이렇게 공부하니까
모르는걸 바로바로 피드백 받고 배울 수 있더라구요.
모르는게 좀 많았는데 이렇게 공부하니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는..!
그렇게 웹 프로그래밍까지 배우고 나서는 포트폴리오 준비를 시작했어요.
최대한의 퀄리티로 작업하기 위해서 엄청 노력했다는...


강사님께서 피드백을 많이 해주셔서 이정도 작업을 완성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마무리하고 나서는 취업지원실의 도움을 받아 취업 준비!
상담하고 입사 지원부터 면접까지 도와주셔서 
이렇게 취업에 성공하게 되었답니다 겔겔
그래서 저는 제가 공부한 창원웹디자인국비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하고싶어요.

기초부터 취업준비까지 할 수 있는 곳은 많지 않기 때문에
학원을 고민하는 분 있다면 그린 추천합니다 ㅎㅎ
아래에 창원웹디자인국비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정보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분들 아래 참고해주세요.
그럼 여기서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