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면자바국비지원 어떻게 받지?

그린이의 일상 2020. 11. 22. 20:47

하이 여러분들! 요즘 또 코로나가 심각하죠.
12월에는 600명대가 될 수도 있다고 하던데 무섭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능한 외출을 자제하려구요.
또 다시 함께 이겨내 보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이제 대학교를 곧 졸업하는데, 전공을 선택할지 말지 고민이 많았았어요.
제 전공으로 취업을 준비해서 직장을 다니기에 저의 적성이랑 좀 안맞아서 생각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프로그래밍에 대해 찾아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어떤 선택이 좋은 선택일지 생각했어요.
그렇게 고심한 결과 재밌어 하는 일을 해야 나중에 직장을 다니게 되더라도 덜 스트레스 받을 것 같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프로그래밍을 제대로 배워보고 취업까지 준비해보자! 하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결심한 뒤에는 프로그래밍을 공부해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교육기관을 찾기 시작했어요.
제가 여러 검색을 해 봤을 때 제가 가장 배우고싶던 건 java 프로그래밍이었거든요.
이 java가 프로그래밍 입문자 분들에게 추천될 뿐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같은 개발자 분야 취업을 준비한다면
java가 거의 기본으로 배워둬야할 프로그래밍 언어인거에요.
그래서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제대로 공부해보자! 하고 결정을 내렸습니다 :-)


이렇게 결정을 하고나서 가장 먼거 한건 서면자바국비지원 학원을 찾아보는 것이었어요.
제가 생각한 것 보다 프로그래밍 학원이 훨씬 많더라구요;
이 학원들 중에서 java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시작해서 어플리케이션 개발까지 공부할 수 있는 곳을 추려서
커리큘럼이나 학원생 분들의 후기 등을 살펴보고 가장 좋아보니는 곳을 선택했어요.
제가 고른 곳은 서면자바국비지원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여러 학원들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강의 커리큘럼이나 지원 혜택, 개강 일정 등을 살펴봤는데
제가 원하는 커리큘럼이면서 국비 지원이 가능하고 개강 일정도 저의 일정에 맞는 곳이 여기 뿐이더라구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서면이랑 경성대 두 곳에 있었는데 상담을 받아보고 싶은 날짜에 
서면에 볼 일이 있어서 가는 김에 상담도 받으러 가봤어요.
상담을 받아보고 여기서 배우면 잘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 상담 이야기를 한번 해볼게요.



서면자바국비지원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서면점은 
본관이라 그런지 한 건물이 다 학원이었습니다 허허
여튼 들어가서 상담을 받았는데,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서 
커리큘럼 설명을 아주 이해하기 쉽게 해주시더라구요.
이 때까지만 해도 제대로 공부를 하기 전이라 잘 못알아듣는 부분이 많았는데, 쉽게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이 강의가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강의라 국비에 대한 설명도 들었는데요,
국비지원은 제가 듣는 자바 과정의 수강료를 나라에서 최대 100% 무료 지원해주는 제도에요.
자바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국비지원으로 개강하고 있답니다.
여튼 이런 국비지원은 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둘 중 하나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중에서 취업성공패키지의 혜택이 좀 더 많아서 저는 취성패로 신청했어요.


취성패를 통해서는 국비지원 혜택 뿐 아니라 취업 준비부터 연계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거든요.
내일배움카드보단 지원대상 조건이 좀 더 까다롭지만 다행이 지원받을 수 있어서
취성패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java 기반 응용 sw 엔지니어링 국비지원 과정을 신청했답니다.
여러분들도 이 취업성공패키지에 대해 한번 찾아보시길 바래요. 
국비 지원 혜택과 함께 훈련 장려금도 지원받을 수 있어서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답니다 ㅎㅎ

과정 신청과 취성패 신청은 상담을 하시는 분이 다 도와주셔서 어렵지 않게 하고
개강 날짜 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처음 공부하는 분야다보니 긴장도 많이 했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어서 재밌더라구요.
뭔가 어려운걸 내가 해내고 있다는 느낌! 그리고 실력이 늘어가는게 눈에 보이니까
점점 공부에 욕심도 나고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을 했었어요.


처음 배우는 공부가 어려울 수 밖에 없지만 강사님께서 세세한 부분까지 체크해 주시고
질문에 대한 피드백도 많이 해주셔서 쉽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수업이 소수로 진행되다 보니 자유롭게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큰 학원에서 인기가 많은 과정을 이렇게 소수로 진행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학생들에게 좀 더 퀄리티 있는 수업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처음에는 java 프로그래밍 기초 수업을 하고 본격적인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구현 작업부터 ux, ui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등을 거쳐
지금은 거의 마무리 단계 작업을 열심히 진행 중이랍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자바 입문할 분 있다면 서면자바국비지원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