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설이 얼마 남지 않아 가벼운 맘으로 포스팅해 볼게요.
저는 이번 설에 어디 가지도 못하는데 실컷 영화나 웹툰을 보려고요.
얼마 전 1박 2일에서 영상미 넘치는 흐르는 강물처럼 이라는 영화를 보던데
저도 가족들과 봐 봐야겠어요. 브레드 피트의 풋풋한 시절 영화더라고요.

이웃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어떤 것인가요?
저는요즘은 넷플릭스를 이용하는데 최근에 퀸스 갬빗이랑 빨간 머리 앤 
시리즈를 하나도 빠지지 않고 다 보았답니다.
전개 과정이 빠랄 지루하지 않고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봤어요.
빨간 머리 앤은 주인공이 어릴 때 보았던 만화 캐릭터와 닮아 더 반가웠어요.



저는 해리포터 시리즈는 몇번이고 보았어 장면을 외울 정도 지만 다시 봐도 
유령들이라던지 용, 호그와트, 신비한 동물들, 마법 효과 등
특수효과를 정말 디테일하게 잘 써서 이런 해리포터 덕후를 만들어낸다는...
저는 요즘 모션그래픽 영상편집과정을 배우고 있어서 이런 특수효과에
더 관심이 가고 있어서 얼마전 개봉한 스위트 홈은 작정하고 이틀 만에 다 보았어요.

그럼 지금부터는 제가 배우고 있는 모션그래픽과정을 포스팅해 볼게요.
모션그래픽은 영화의 CG나 3D 애니메이션 제작과 같은 작업을 하는 것으로
이 분야 취업을 위해선 '마야'라는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알아야한다고해요.
저는 이제 졸업을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내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에 취업을 하면 좋을 것 같아 3D 작업을 배우고 있어요.


제가 알아본 것에 의하면 '마야' 라는 프로그램은 컴퓨터 3D 그래픽 디자인을 편집하거나
실사화 모델링 작업을 할 때 사용되는 툴이라고 해요.
이런 기능을 이용해서 영상 특수효과를 제작하는 것이죠.
뭔가 설명하는 말은 어렵지만 이 프로그램만 제대로 마스터하면 이 분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부지런히 배우고 있어요.



검색해보니 마야는 파워 애니메이터, 비주얼라이저, 익스플로러 프로페셔널의 
장점만 가지고와서 만든 3D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로
각각 따로였던 프로그램들이 하나로 통합되어 새로운 작업환경과 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전문 수업을 통해 마야를 배워서 영상, 영화 쪽으로 취업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멜이라는 마야 자체의 고유 언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이 모든 것을 아주 쉽게 제어할 수 있는 토탈 그래픽
 시스템이라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어려운 말 투성이지만 이러한 마야를 배워두면 영상 특수효과나 광고디자인,
 모션그래픽, 영상 등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어요.



일단 처음으로 해야할건 마야 공부를 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을 찾는 것이었어요.
아무래도 제가 정보가 부족하다 보니 할 수 있는 것은 검색뿐..
찾아보니 직업훈련포털사이트라고 이런 전문 교육과정의 수업에 대한 정보와
학원 수강생 분들의 후기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뭔가 고용노동센터랑 관련된 곳 같길래 신뢰가 갔었요.


들어가서 보는데 제가 원하는 강의 기간이랑 학원 위치, 수강 후기 등이 좋은
전문 마야 교육기관을 찾을 수 있었어요.
그곳은 부산모션그래픽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인데요, 학원 위치도 좋고
수강생 분들이 저와 같이 처음 마야를 배워본들이 많았는데, 강사님이 잘 강의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었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그래서 저는 큰 고민 없이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선택했답니다 ㅎㅎ
일단은 학원을 결정하고 과정에 대한 소개도 듣고 수강신청도 해야 해서 상담을 받으러 갔어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뿐 아니라 경성대에도 별관이 있는데,
저는 아무래도 서면이 좀 더 가까워 서면으로 방문했습니다.
학원은 서면 지하상가 맨 끝 출구에서 왼쪽으로 나가니 바로 보였습니다.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마야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강의고 마야 프로그램 기초부터 실무 활용까지 단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만드는 작업물로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하더라고요.
거의 뭐 이 분야 취업을 위한 준비는 다 할 수 있는 과정이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국비지원이 궁금했어요.


국비지원은 나라에서 인력이 부족한 분야에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항 분야의 훈련 과정의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크게 구직자와 재직자로 나누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대학교를 졸업한 구직자라서 구직자 국비지원을 신청할 수 있었어요.
신청 자격은 좀 더 자세해서 직접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 국비지원 과정을 신청하기 위해선 그전에 먼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야하더라구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역시 몰랐기 때문에 설명을 들었는데, 계좌제 형식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재직자 구별 없이 누구나 훈련 과정의
훈련비를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제도로 5년간 한 장의 카드로
경제적 부담 없이 취업준비나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제도더라고요.


그렇게 과정을 신청하고 본격적으로 마야 프로그램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마야를 이용해서는 특수효과뿐 아니라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도 기능이 있어서
수업에는 저와 같은 영상 분야 외에 애니메이션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신기해하면서 본격적으로 마야를 배우기 시작하고 처음에는 모델링 작업부터 했답니다.
처음에는 제가 구상한 캐릭터에 뼈를 심는 작업을 했어요.

그 뒤에 좀 더 실제와 같이 표현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이 모델링에 움직임을 주기 위한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작업,
다양학 특수효과를 주기 위한 다이나믹스 작업을 공부했습니다.
확실히 처음 공부해보는 분야다 보니 어렵기는 했는데,
제가 만들 모델링과 특수효과들을 보는 게 정말 재밌었어요.


그리고 이 마야를 배우면서 영상편집 프로그램 에프터이펙트도 배웠어요.
특수효과와 같은 영상을 제작할 때 좀 더 실제와 같이 작업하기 위해선 영상작업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마야에서 만들어진 장면은 애프터 이펙트 등의 합성툴에서 
색감, 광량 등을 조정해 완성되기 때문에
마야를 돕는 프로그램들도 함께 배워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야를 배우니 뭔가 에프터이펙트를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 않더라는..ㅎㅎ
그렇게 에펙까지 마스터하고 나서 지금은 제 작업물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어요.
얼른 완성해서 취업을 준비하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그러기 위해선 최대한 퀄리티 있는 작업물을 완성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신경 써서 작업하고 있는 중입니다.


나중에 포트폴리오가 완성되면 학원에 취업지원실의 도움을 받아보려고요.
취업지원실에서는 상담부터 입사지원, 기업 정보, 면접 준비 등
취업을 위한 과정을 도와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안 그래도 이쪽 분야로는 준비해본 적이 없어서 정보가 부족했는데,
아주 안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이렇게 제가 특수효과를 공부하기 위해 마야를 배우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과정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어요. 요즘도 아주 열공 중이라는...
학원에서 발표를 많이 하여 발표력을 키워서 자신감도 키울 수 있어요.
생각보다 배우는 것도 재밌고 결과물 나오는 것도 아주 뿌듯하답니다 ㅎㅎ
그래서 전문 교육기관으로는 제가 공부한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추천해요.


 화려한 스킬보다 실전에 투입됐을 때 실무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개인 과제를 많이 내어 주시는데 이런 강사님의 노력으로 저처럼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아래 부산모션그래픽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취업성공을 위해 도움이 될 거예요. 저도 이만 열공하러 갈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