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디자인

부산웹디자인전문학원 과정평가형!

그린이의 일상 2019. 3. 14. 18:12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여러분 그린입니다 ㅎㅎ 오늘은 화이트데이네요. 다들 사탕 많이 받으셨나요?

학원에 가는길에 편의점마다 사탕이 깔려있어서 당황했어요. 저는 혼자 사먹었답니다 하하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에게 웹디자인 공부를 한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려구요.

제가 웹디자인 공부를 어디서 어떻게 했는지 자세히 포스팅해 볼테니

웹디자인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저의 포스팅에 집중해주시길 바래요 :-)

 

 

우선 저는 웹디자인 공부를 전문 교육기관에서했어요. 웹디자인과 관련된 전공학과가 아니라서 공부를 시작하려면 전문 강의밖에

방법을 못찾겠더라구요. 그래서 부산에 웹디자인 전문 교육기관 몇 곳을 찾아보았는데요.

그 중 사람들의 수강 후기가 가장 괜찮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웹디자인 공부를 시작하기로했어요.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그래도 학원이 어떤 곳인지 알아봐야할 것 같아서 상담을 하는 김에 직접 방문했었는데요.

학원은 서면 지하상가 14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보이고, 2층부터 6층까지가 다 학원이라 꽤 크더라구요.

또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파란색, 흰색이라 깔끔하면서 밝은 느낌이었어요.

전반적인 공부 환경에 만족하면서 본격적으로 저의 웹디자인 과정에 대해 상담을 시작했는데요.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 웹디자인 공부를 하면서 취업까지 준비하고싶다고하니 저에게 웹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을 추천해주셨어요.

요즘은 웹디자인 업계에서 웹디자인 뿐 아니라 웹 프로그래밍 능력도 함께 갖춘 디자이너를 원한다고 하더라구요.

이 국비지원 웹디자인 과정이 바로 웹디자인과 프로그래밍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강의이고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다고해요.

또, 국비지원 과정이기 때문에 수강료가 최대 100% 무료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없이 웹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을거라고 하셔서

이 국비지원 웹디자인을 수강하기로 했어요 ㅎㅎ

 

제가 이 과정을 수강하면서 공부했던 것들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제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국비지원 웹디자인 과정을 수강하면서 처음 공부한 프로그램은 바로 디자인 툴 들이었어요.

웹디자인 분야에서 디자인을 위해서 주로 어도비사의 포토샵과 일러스트, 인디자인을 사용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세가지 프로그램만 마스터해도 머릿속으로 구상한 웬만한 아이디어를 다 표현할 수 있을거라고 하셔서

정말 열심히 프로그램들을 공부했고, 지금은 저의 디자인을 어느정도 표현할 수 있는 단계까지 왔어요 :-)

 

 

이 디자인 공부가 마무리될 쯤 부터 웹 프로그래밍 공부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웹 구축을 위해선 웹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코딩을 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이 프로그래밍 분야 쪽으로는

정말 단 한번도 공부해본적이 없어서 처음에는 많이 고생했어요. 하지만 강사님께서 어떻게하면

이 어려운 프로그래밍을 좀 더 쉽게 공부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고 반복학습과 질문으로 열심히 공부하면서

이제 웹 구축도 어느정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좀 더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강사님께서 자격증을 하나 추천해주셨어요.

 

 

그 자격증은 바로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인데요. 이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은 국가기술 자격증으로 필기, 실기 시험으로 진행되지만

과정평가형으로 진행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과정평가형 자격증에 대해서는 처음 들어봐서 설명을 들어보니

국비지원 웹디자인 과정을 통해 웹디자인 분야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쌓고 이 능력을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었어요.

제가 수강하고있는 웹디자인 국비 과정을 통해서도 이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을 함께 준비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실력도 좀 더 높힐 겸 자격증도 함께 준비하고 있답니다 :-)

 

 

이렇게 저의 실력이 좀 더 높아지면 이제 포트폴리오를 준비해보려구요. 그동안 수업을 하면서 제작한 저의 작업물로

저의 웹디자인, 구축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면 좀 더 빠르게 취업할 수 있겠죠?

아무래도 이러한 포트폴리오는 전문가의 눈으로 피드백 받을수록 퀄리티가 높아지니

강사님의 피드백과 함께 좀 더 다듬어서 포폴을 준비해보려구요.

앞으로 남은 과정을 모두 수강한 후 포폴을 제작해서 취업에 도전할 것이랍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웹디자인에 관심있는 분이 있다면 제가 수강한 이 과정을 추천드려요

웹디자인에 필요한 공부는 물론 관련 자격증, 포트폴리오 준비까지 할 수 있는 강의 몇 없을 것 같아요.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제 수강 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