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여러분 :-) 벌써 금요일이 되었어요. 월요병을 극복하기 힘들다고 한게 얼마 전인 것 같은데!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ㅎㅎ 오늘은 어째 날씨가 좀 흐려요.

오후에는 비가 올 수 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제 곧 나가야하는데 우산을 챙길지 말지 고민입니닷

오늘은 제가 저번 겨울방학 동안 공부한 그래픽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구요.

제가 어떤 프로그램들을 어떻게 공부했는지 자세히 적어볼게요 :-)

 

 

제가 겨울방학동안 공부한 그래픽 프로그램은 바로 포토샵과 일러스트에요.

이 두 프로그램 모두 디자인 분야에서 핵심 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이제 곧 디자인 분야 취업을 준비해야해서 겨울방학동안 제대로 배워놓자는 마음에 공부를 시작했어요.

아무래도 이 두 프로그램으로 대부분의 디자인 작업물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툴 사용 외에 실무 테크닉까지 공부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을 선택했는데요.

 

제가 선택한 전문 디자인학원은 바로 부산디자인, it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이였어요.

아무래도 부산에 디자인 학원하면 몇가지 유명한 학원이 있는데 저희 과 친구들은 그린에서 많이 공부하더라구요.

많은 친구들이 그린에서 공부를 하는 것 보면 이유가 있겠다 싶어서 저도 그린으로 갔는데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한 강의로 배울 수 있는 시각,편집 디자인 과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겨울방학동안 이 시각, 편집 디자인 과정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를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일러스트만 공부하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서 일러스트와 함께 포토샵이

디자인 공부에서 필수이기 때문에 함께 배우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수강료가 부담스럽다고하니

포토샵, 일러스트 국비지원 과정이 있다고 하셨어요. 이 과정은 국가기간 전략산업 훈련직종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수강료 최대 100% 무료지원 받고 기본 툴 사용부터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까지

탄탄히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국비지원 시각디자인 과정을 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포토샵을 공부할 때의 모습이에요. 제가 저 어딘가에 숨어있답니다 ㅎㅎ

포토샵 공부는 정말 재밌었어요. 원래 셀카 보정할 때도 재밌잖아요. 그런데 좀 더 다양한 작업물을

색감이나 밝기, 다양한 그래픽 효과들, 합성 등을 통해 퀄리티 있게 완성하는 과정이 정말 재밌더라구요.

이 포토샵을 배우면서 강사님께서 실무에서 주로 포토샵이 어떨 때 사용되는지, 어떤 테크닉이 필요한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강의에서 좀 더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일러스트 또한 비슷한 과정으로 공부했는데요. 이론을 배우는데에서만 끝내지 않고

바로 실습까지 연결해서 들어간 덕분에 단축키를 반복연습하거나 직접 이미지를 제작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 많았어요.

그렇게 연습하고, 디자인을 해보면 해볼수록 가깝게 피부에 와닿아서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수업에서 배웠던건 머리에도, 손에도 확실히익혀둘 수 있었어 혼자 공부할 때에는 어려웠던 것들이

이제는 점점 쉽게 느껴지고, 익숙해지고,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되니까되게 신기하더라구요ㅎㅎ

 

학원 계단에는 저와 같은 시각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한 선배님의 수강후기가 있어요.

이 수강후기를 보면 이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볼 수 있었고 강사님께서 한사람 한사람 체크해 주셔서

좀 더 적극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다고해요. 저도 얼른 이 과정을 통해 저의 작업물인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취업까시 성공해서 학원에 취업 후기를 남기고 싶어요.

그럴려면 좀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죠?

이렇게 제가 어떻게 수강료 걱정없이 일러스트와 함께 포토샵까지 공부할 수 있었는지 적어보았어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경제적 부담없이 공부를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저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국비지원 시각디자인 과정을 추천드려요 ㅎㅎ

저의 솔직한 수강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