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포토샵강좌 자격증까지?

그린이의 일상 2019. 3. 15. 09:50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ㅎㅎ 밖에 날씨가 엄청 흐려요. 오후동안 비가 온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침에 나가서 저녁에 들어오기 때문에 지금 우산을 들고 나갈지 말지 엄청 고민이에요.

들고나가기엔 너무 귀찬지만 혹시 비를 맞을까 걱정이네요. 여러분들도 잘 고민해서 비 맞지 마세요!

 

오늘은 제가 겨울방학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프로그램을 마스터하고 자격증까지 취득한 이야기를 적어보려구요.

우선 제가 열심히 공부한 프로그램부터 알려드릴게요.

 

제가 열심히 공부한 프로그램은 바로 포토샵이에요. 여러분들도 포토샵 프로그램의 이름은 한번 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 포토샵은 디자인 분야 전공이라면 필수로 공부해야할 프로그램이라고해요.

저도 관련 전공이라 사실 조금은 다룰 줄 알지만 이번 방학동안 제대로 배워놓고

이번 학기 과제 작업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마음으로

전문 교육기관에서 포토샵 공부를 시작했어요.

 

이 포토샵은 주로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가 이미지의 색감이나 밝기 보정,

합성과 같은 그래픽 효과 등을 줄 때 주로 사용되고 있다고해요.

저는 이 포토샵을 어떤 전문 교육기관에서 배워볼까 열심히 학원을 찾아보았는데요.

부산에 많은 포토샵 학원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았어요.

그 곳은 바로 부산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사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같은 과 다른 친구들도 많이 포토샵 강의를 수강하더라구요.

그래서 학원에 대해서는 대충 알고 있었는데 포트폴리오를 보니, 왜 친구들이 그린에서 공부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학원은 서면과 경성대 두 곳에 있었는데요, 저는 서면이 더 가까워서 서면에서 포토샵 강의를 상담했어요.

상담해주시는 분께서 제가 수강할 포토샵 과정의 커리큘렴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정보를 알려주시더라구요.

이 자격증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었는데, 바로 포토샵 능력을 평가하는 gtq 자격증이었어요.

gtq 자격증 중 1급의 난이도가 가장 높지만 포토샵 과정을 수강하면서 기본 툴 조작을 익히고

기출문제 연습으로 시험을 대비하면서 실력까지 높힐 수 있다고해요.

또 이 시험이 한달에 한번 시행되기 때문에 포토샵 과정 수강 후 바로 도전한다면

합격할 확률이 높다고 하시러다구요. 그래서 저도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에 도전했었어요!

 

이 사진은 제가 포토샵 과정을 수강할 때 사진인데요. 저 사진 속 어딘가에 제가 있답니다 케케

사진으로만 보시면 강의실이 왜이렇게 작아? 하실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는데 이렇게 소수로 진행되는 수업이 선생님과 자유롭게 질문하면서 소통하기 쉽고

선생님께서 반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는데 좀 더 좋은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공부하면서 친구들과 많이 친해져서 디자인 분야에 대한 정보도 많이 나누었어요.

 

 

제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수강한 과정은 저 포토샵 입문과 활용 과정인데요.

이 과정 외에도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는 다양한 디자인 과정이 개강하더라구요.

저는 이제 학교를 다녀서 지금 당장은 다닐 수 없지만

다음에 또 디자인 과정이나 이 외의 과정을 수강할 일이 있으면 그린에서 공부할 것 같아요.

그래서 여러분들께도 추천드린답니다!

 

저의 솔직한 수강 후기가 여러분들이 포토샵 학원을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다들 공부 화이팅이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