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계설계

부산카티아학원 기계설계 모델링

그린이의 일상 2019. 3. 19. 16:11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가워요. 며칠 날씨가 너무 좋아서 방심했더니 미세먼지가 다시 돌아왔어요.

아무생각없이 외출하고 나왔는데 목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역시나 미세먼지가 매우나쁨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외출하실 때 마스크 꼭 챙기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관심있는 기계설계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지금 배우고있는 과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구요.

우선 어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지부터 알려드려야겠죠?

 

제가 관심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위와 같은 캐드 도면을 바탕으로 3D 모델링 설계를 할 수 있는 툴이에요.

캐드를 사용해서 제작한 2D 기계설계 도면을 바탕으로 실사화 하는 작업을 할 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기계설계 3D 모델링 프로그램인데요. 이 3D 모델링 프로그램에도 종류가 많지만

저는 특히 '카티아' 라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에 흥미가 생겼어요.

이 프로그램이 정확히 어떤 기능이 가능한지 우선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카티아는 프랑스 다쏘시스템사에서 개발한 3D 모델링 프로그램이에요.

이 카티아는 3D MAX, 인벤터, 캐드와 같은 모델링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높은 난이도에 속하는데요.

어려운 만큼 간단한 모델링 부터 복잡한 모델링까지 작업이 가능하며,

단순 설계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스케치부터 설계, 검증, 생산 단계까지

모든 프로세스가 가능하고,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꼐한 제품이 잘 작동되는지 성능 테스트도 가능하다고해요

 

이러한 카티아는 주로 선박이나 자동차, 항공이 설계와 같은 분야에서 사용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관련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꼭 기계설계 모델링 툴 카티아를 배워두시는게 좋아요.

하지만 이 카티아는 프로그램이 고가의 툴이라서 혼자 공부하기엔 많은 부담이 있어요.

저는 아무래도 이 프로그램을 살 능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전문 카티아 교육기관을 찾았는데요.

카티아가 비싸기 때문에 생각보다 교육기관이 많은 편은 아니더라구요.

 

그 중에서 발견한 곳은 바로 부산카티아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카티아 과정은 설계관련 정보 수집과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도면을 작성하고

2D, 3D 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실무능력 향상 뿐 아니라 기계를 구성하고 있는 단위요소를 설계하기위하여

창의적인 기능품의 선정과 제조방법을 고려한 요소의 강도, 형상, 구조를 결정하여 적합한 규격을

 검토 및 설계하는 업무능력을 갖출수 있도록 3D 프린터를 활용한 실무 프로젝트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계획적인 커리큘럼으로 공부하면 좀 더 쉽게 카티아를 마스터할 수 있겠다 싶어서

저는 부산카티아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이 과정을 수강하기로했어요!

제가 지금 카티아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강의실인데요. 처음에는 강의실이 조금 작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소수로 진행되는 강의가 좀 더 자유롭게 질문하고 소통하는 분위기가 잘 형성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마구마구 질문하면서 카티아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ㅎㅎ

 

제가 이 과정을 모두 마칠 때 쯤에는 이제 자유자재로 기계설계 모델링을 할 수 있는 실력이 되어있겠죠?

제가 이 과정을 수강하면서 만든 작업물들은 포트폴리오로 활용해보려구요.

아무래도 저의 카티아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작업물은 있어야겠죠?

이렇게 제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 기계설계 모델링 프로그램 카티아에 대한 설명과

제가 수강하고 있는 카티아 과정의 후기를 남겨보았어요.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도 카티아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데 교육기관을 고민중이시거나

이 분야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저의 수강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