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ㅎㅎ 오늘은 다시 미세먼지가 돌아왔어요... 마스크를 안하니 목이 아프더라구요.

이제 날씨가 따뜻해질만 남아서 미세먼지가 더 심해질 것만 같아요 따흐흑

다시 외출할 때 마다 마스크를 꼭 챙겨야겠어요. 여러분들도 외출 시 마스크 필수입니닷!

 

요즘 영상분야의 인기가 정말 대단하잖아요. 그래서 저도 이번 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영상공부를 시작했어요.

제가 어떻게 쉽게 영상공부를 하고 있는지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게요 ㅎㅎ

 

 

여러분들도 즐겨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있나요? 저는 다양한 컨텐츠들 중에 주로 브이로그를 봐요.

유튜버들이 여행가고 맛있는거 먹고 하는 일상을 보는게 재밌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이런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니 저도 제 일상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고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영상을 만들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나 이리저리 찾아보니까 영상 프로그램을 공부해야하더라구요

제가 첫번째로 찾아본 프로그램은 바로 프리미어였어요.

 

많은 유튜버 분들이 이 프리미어로 영상을 편집하시더라구요. 또 입문자에게 좋은 프로그램으로 많이 추천했어요.

그래서 이 프리미어는 정확히 어떤 기능이 있는지 찾아보니 어도비사의 영상편집 툴로

주로 간단한 컷 편집이나 노래, 자막 삽입 등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더라구요.

프리미어 만으로도 우리가 유튜브에서 보는 정도의 영상 퀄리티를 제작할 수 있다고 해서

처음에는 이 프리미어를 공부해볼까? 하고 생각했어요.

 

그런 고민을 하던 중에 발견한 프로그램이 바로 프리미어와 같은 어도비사의 에프터이펙트인데요.

에프터이펙트는 말 그대로 이후 효과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의 기능에서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영상에 합성이나 보정, 재밌는 효과들을 주어 좀 더 퀄리티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고해요.

이왕 영상공부를 시작하는거 많은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공부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부산에 전문 에프터이펙트 교육기관을 찾아보았어요.

 

 

 

부산의 영상편집, 제작 교육기관들 중에서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고 마음에 드는 한 곳을 찾았는데요

그 곳은 바로 부산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위의 사진이 제가 캡쳐해온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영상편집 제작 과정을 수강한 수강생 분들의 포트폴리오인데요.

저도 이 과정을 수강하면 이정도의 실력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로 수강신청을 하기 위한 방문 상담을 신청했어요.

학원은 서면과 경성대 두 곳에 위치해있었는데요, 저는 가까운 서면으로 상담을 하러 갔답니다!

 

 

학원으로 가서 에프터이펙트를 배우고 싶다고 하니 프리미어와 에프터이펙트를 모두 배울 수 있는 과정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과정을 통해서 프리미어로 영상편집의 기본을 잡은 후에 익숙해 지고 나면

위와 같은 커리큘럼으로 에프터이펙트 프로그램 툴 조작부터

실무에 유용한 테크닉 능력가지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어요.

그래서 저는 이 과정을 수강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번 삼월부터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영상공부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열심히 공부하고있어요.

이제 프리미어는 어느정도 다룰 줄 알아서 영상편집의 재미를 느끼고 있답니다 ㅎㅎ

남은 기간동안은 에프터이펙트를 공부할 것 같아요.

얼른 두 프로그램 모두 제대로 마스터해서 원하는 효과 왕창 넣은 영상을 제작하고 싶어요

학원 수업에 열심히 출석하고 강사님이 가르쳐 주시는 걸 잘 따라하면 금방 배울 수 있겠죠?

 

 

여러분들 중에서도 영상공부 제대로 하고싶다! 하는 분이 있다면 제가 수강하고 있는 이 과정을 추천드려요

전문교육기관을 선택할 때 저의 수강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