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디자인

부산웹디학원 여기다!

그린이의 일상 2019. 3. 28. 18:14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저녁시간이 되었네요. 오늘도 날씨가 요상하게 추워요. 아직 꽃샘추위인걸까요?

이번주는 날씨가 맑고 하늘이 파란 날이 별로 없었던 것 같네요.

4월 부터는 날도 따뜻하고 파래서 여기저기 놀러다니고 싶어요 흑흑

놀고싶은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께 웹디자인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웹디자인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요즘 제가 공부중이기 때문!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웹디자인에 관심있는 분 있나요?

웹디자인에 대해 먼저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우리가 방문하는 홈페이지를 디자인하는 것을 말해요.

저는 원래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취업을 위해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웹디자이너를 발견하고

이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 싶다! 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그래서 지금 열심히 공부하면서 취업을 준비중인데요.

처음에는 이 웹디자인 분야에 관심만 있었지 어떤 공부를 하고 준비를 해야하는지 잘 몰라서 검색했어요.

찾아보니 웹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선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들을 마스터해야하고

취업을 위해선 포트폴리오도 준비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또 요즘에는 웹디자이너에게

홈페이지를 디자인하기 전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웹 퍼블리셔의 능력가지 함께 요구한다고해요.

이 웹 퍼블리셔를 준비하기 위해선 웹 프로그래밍까지 공부해야하는데 도저히 혼자 공부하기엔 힘들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전문 교육기관에서 공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부산의 웹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을 찾아보던 중에 찾은 곳이 바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웹디자인 과정을 통해서 웹 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램은 물론

웹 구축을 위한 프로그래밍까지 함께 공부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위해 학원으로 방문했습니다!

학원에 상담을 하러 갔을 때가 겨울방학 때라 사람이 많더라구요. 저는 미리 상담을 신청하고 간 상태라

바로 저의 이야기를 할 수 있었어요.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 웹디자인 관련 전공자는 아니지만

커리큘럼을 보니 웹디자인과 함께 웹 프로그래밍도 배울 수 있는 과정이 개강하는 것을 보고 왔다고 하니

비전공자라고 걱저할 필요가 없고 학원의 커리큘럼에 따라 열심히 공부만 한다면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은 물론 프로그래밍까지 쉽게 마스터할 수 있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또 이 과정이 국비지원으로 개강되는 강의라서 수강료가 최대 100% 무료지원이라고 하셨어요.

국비지원에 대한 부분을 몰랐었기 때문에 어떤 과정이냐고 물으니 국가기간전략산업 훈련과정으로

나라에서 인재가 필요한 분야에 수강료 지원을 통해 인력을 양성하는 제도라고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사실 이 과정을 통해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어 수강료가 비쌀것 같아 걱정했었는데

국비지원으로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에 마음을 놓았습니다 ㅎㅎ

이렇게 신청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강의를 시작한 뒤! 지금은 웹디자인에 필요한 디자인 프로그램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을 마스터하고 웹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있어요.

디자인 공부는 평소에도 흥미있던 분야라 재밌었지만 프로그래밍은 정말 어려워요,

그래도 이 웹프로그래밍까지 제대로 마스터해야 경쟁력있는 웹디자이너가 될 수 있겠죠?

남은 과정도 열심히 공부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웹디자인 공부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이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 있다면 저의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