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제부터 지금까지 속초에 큰 불이 났다고 해요. 바람이 강해서 불길을 잡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속초에 사는 분들과 산에 사는 동물들에게 큰 피해 없이 불길이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에게 자격증을 남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준비한 이야기를 적어보려구요.

그 자격증은 바로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으로 웹디자인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취득하면 좋은데요.

제가 이 자격증을 어떻게 취득하고 있는지 자세히 적어볼게요!

우선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웹사이트를 제작하기위해 기획, 설계, 제작, 디자인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가공인자격증이에요

이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어요.

필기시험은 디자인일반, 인터넷일반, 웹그래픽디자인, 실기시험은 4시간 작업형 시험으로 진행되고있어요.

그런데 저는 이렇게 필기, 실기 시험을 준비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건 바로 과정평가형 훈련과정 수강하고 과정평가형으로 자격증 취득하기! 혹시 과정평가형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과정평가형이란 수업을 참여하는 과정을 평가받는 것으로 웹디자인기능사학원의 강의를 통해서 내부평가와 외부평가가

진행되는 과정평가형 자격증을 준비하실 수 있어요. 이 과정평가형 자격증은 얼마나 지식을 가지고 있느냐가 아닌

얼마나 할 수 있는가인 실무적인 부분을 평가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만 있다면 충분히 취득할 수 있다는 사실

저는 이 과정평가형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고 웹디자인기능사 학원을 찾아봤어요.

제가 찾은 과정평가형 교육기관은 바로 부산의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웹디자인 기능사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과정평가형 과정을 개강하더라구요. 과정을 수강한 수강생 분들의 후기나 취업

후기도 많아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웹디자인 과정을 수강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 학원으로 방문상담을 신청했어요. 학원은 서면과 경성대 두 곳이 있었는데요

저는 좀 더 가까운 서면으로 방문상담을 신청했어요.

학원으로 가서 제가 수강하고 싶은 웹디자인 기능사 과정에 대해 이야기 하니 이 과정이 국비지원 과정이라서

수강료가 최대 100% 무료지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수강료 걱정없이 웹디자인을 배우고 자격증까지 취득할수 있다니!

아주 만족하며 이 과정을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ㅎㅎ 이 과정을 수강하면서 처음 배운 프로그램은

바로 웹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과 일러스트, 인디자인이에요. 이 세 프로그램은 디자인 분야에서

필수로 배워야할 프로그램들 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을 거의 마스터할 때 쯤 웹 구축을 위한 웹 프로그래밍을 공부했어요. 디자인 공부는 작업물이 원하는

만큼 나와서 그나마 재밌었는데 프로그래밍은 정말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강사님의 말을 따라 나름 열심히 공부하고

프로그래밍 작업을 해서 성공할 수 있었어요. 이제 강의가 거의 마무리 되고 제가 배운 과정을 평가받는 일만

남았는데요. 열심히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오늘 저의 과정평가형 자격증 취득 도전기 포스팅 잘 보셨나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과정평가형 자격증에 관심있는 분이 있다면 저와 같이 과정평가형 과정을 개강하는

교육기관에서 공부하는 걸 추천드려요. 교육기관은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

이 외의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