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가워요. 요즘 시간이 술술 가네요.
저는 감기가 걸려서 조금 있다가 병원에 가보려구요. 다들 일교차에 대비 해서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콧물이 줄줄 이라 힘들답니다 흑흑
여러분들은 혹시 쇼핑몰 디자인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저는 이 쇼핑몰 디자인이 궁금해서 이리저리 정보를 한번 찾아봤어요.

쇼핑몰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게된건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웹디자이너를 구한다고 적혀있더라구요.
쇼핑몰에서 웹디자이너를 왜 구하지? 하는 궁금증에 찾아보니 이러한 쇼핑몰 홈페이지같은 웹을
디자인하는게 바로 웹디자이너더라구요. 웹디자이너의 디자인 실력에 따라 홈페이지의 이미지가 달라지니
실력있는 웹디자이너를 구하는게 당연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 웹디자인 분야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다
졸업을 하고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해야할 때 웹디자인을 공부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그런데 제가 디자인 전공자는 아니라서 배우려면 전문 강의를 통해 배워야했어요.
아무래도 기초도 없는데 독학으로 하기엔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사는 부산에 웹디자인 교육기관을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학원의 웹디자인 강의를 수강한 수강생 분들의 후기를 비교해보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았어요.
바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인데요.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위해 학원으로 방문해봤습니다.

학원은 서면 본관과 경성대 별관이 있더라구요. 저는 서면이 좀 더 가까워서 서면으로 상담을 신청했어요.
방문 당일! 학원은 지하상가 맨 끝 출구에서 왼쪽으로 나가니 바로 보였어요.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제가 공부하고 싶던 웹디자인 과정에 대해 상담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 과정은 웹디자인에 필요한 그래픽 공부와 웹 구축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자세한 과정 커리큘럼에 대해 들어보고 과정 신청을 위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이 과정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강하는 국비지원 과정이라 수강료가 최대 100% 무료지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수강료 걱정없이 웹디자인에 대해 배우고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는 강의었어요.
내일배움카드는 2주 정도 후에 발급받을 수 있었고 발급 후 과정 수강을 시작했어요.
과정을 통해 처음 공부한건 바로 그래픽 프로그램이었는데요, 포토샵, 인디자인, 일러스트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의 기본 부터 실무 테크닉까지 탄탄히 배울 수 있었어요.

그 다음에는 웹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했어요. 뭔가 어려운 느낌이 드나요..?
프로그래밍은 웹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웹 페이지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라고 하더라구요.
프로그래밍 공부는 관련 지식이 거의 없어서 조금 어려웠지만 강사님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해 주시고 반복 작업으로 연습할 수 있어서 그나가 쉽게 배울 수 있었어요.
이렇게 강의를 통해 열심히 공부하고 지금은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있습니다 :-)


오늘은 제가 웹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공부한 이야기를 포스팅해봤어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웹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이 있다면
저는 제가 수강한 과정 추천드립니다! 이 과정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