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자인 과를 전공햇어요 졸업을 하고 전공을 살려
편집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사보, 카탈로그 ,브로셔 등을
주로 작업하며 회사를 다녔죠 , 그런데 작업을 하다 보니
주변 거래처에서도 웹용으로 추가적인 작업을 해달라는 
요청이 많았어요 일반 시각디자인 전공자여서 인쇄출판
경험만 있었거든요 때문에 웹은 저한테 상당히 생소한 
부분이였고.. 주변에서도 어렵다는 말이 있어서 
시도조차 하지 않았죠 ,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편집디자인과 웹디자인을 병행해야
할 업무가 늘어났고 회사에서도 병행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원하는 것 같았어요 그 기준에 맞추기 위해 웹디자인 공부를
결심하게 되었죠 공부를 하고 나면 저에게도 좋은 영향이
있는것은 확실하니깐요 


인터넷으로 웹디자인을 공부할 수 있는 디자인 학원을 
검색하던 중 정부 지원과 함께 취업을 도와주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알게 되었어요 실무자를 양성하는 교육을 기준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고 경제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한 관심이 많이 가더라구요 국비지원을
중심으로 기관을 다니면서 상담을 들었고 그 중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만나게 되었어요 

 



부산디자인교육 기관으로 우수기관이기도 했고
전 과정 A등급을 받으면서 우수과정으로 선정이 되고 있었기에
신뢰감이 생겼던것 같은데요 상담을 들어보니 웹디자인 전반에
대한 강의와 html, css, 제이쿼리 등 처음 접하는 과목을 
차근차근 익힐 수 있도록 가르쳐 주는 1:1 지도식이 마음에
들었어요 이곳에서 제가 부족한 부분과 놓친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하며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 발전해 나가야
겠다는 생각으로 교육에 참여를 하게 되었답니다 

 


디자인 전공자이지만 아무래도 웹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하다 보니
디자인에 필요한 자료와 실무에서 사용하게 될 스킬에 대해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부족했어요 때문에 초반에 수업에
참여할 때는 긴장감과 두려움이 제가 극복해야 할 가장
큰 부분이였구요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찾고 공부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이 가장 힘들었는데 1:1 지도식 덕분인지
선생님을 통해 이런저런 조언을 많이 받았고 용기를 낼 수 
있는 긍정적인 코칭을 지속적으로 해 주신 덕분에 나중에는
어렵다기 보다 오히려 재미가 강했던 수업이 되었죠 

 


학원에서 웹디자인 공부를 하면서 실무 위주로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현장에서 사용되는 스킬과
디자인 소스 서치, 자료 활용법 등 정말 실무자도 모르는
소중하고 귀한 자료를 매일매일 공부할 수 있게 제공해 
주셨어요 실습으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활용해 
웹 프로모션용 이미지들을 제작하는것도 저에게는 흥미 가득이였지만
무엇보다 웹코딩을 통해 목적에 맞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는것이
가장 신기하더라구요 그전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는 시간에
쫓기며 항상 2% 부족함을 많이 느꼈더라면, 학원에서 선생님의
실무 코칭을 통해 디자인작업과 코딩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통해 조금 더 디자인 분야에 대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아요 

 


편집에만 갇혀 있던 디자인 툴을 웹으로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구현이 가능해졌다는 것도 성취감을 많이 느끼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요인이 되었죠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교육이 진행되었는데 정말 쉽게 매 시간 예제들을 풀어서
설명을 해 주셨어요 웹디자인을 완성하기 까지의 모든
과정을 다양한 실습을 통해 여러 번 반복했기 때문에
좁았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저에게는
의미가 남다른 시간들이 되었던것 같네요 

 



수강료를 지원받아 들은 교육에 대한 편견이 있었어요 
사실 공부를 하기 전에는 내 돈 내고 듣는 과정이
제일 체계적이다 라는 무지한 편견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학원에서 이렇게 수강료를 지원받으며 경제적인
부담없이 공부를 하는데도 내돈 들여서 공부하는 과정보다
훨씬 실무에 적합한 체계적인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랍더라구요 , 프로그램들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는 만큼
실무를 대비하기에는 정말 이만한 과정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온라인 홍보 배너와 팝업 등 다양한 디자인과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포스터와 리플렛, 브로셔 등을 정말 다양하게
작업을 해 보며 실무역량을 충분히 키울 수 있었던 시간들이였구요 
웹코딩과 그래픽툴을 심화과정까지 작업할 수 있게 된다면 ,
포트폴리오 작업이 진행되었기에 디자인 면접도 함께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또한 취업지원실을 운영하고 있어 재취업에 대한 상담을
자주 받았는데 저와 맞는 기관에 대한 추천을 받을 수 있어
좋았어요 그 전 디자인 회사에 대한 면접을 준비했을 때는
아무래도 혼자 계획을 짜고 움직이다 보니 제가 중심이였던
적이 별로 없었어요 회사에 오히려 나를 맞추어 나가는 부분이
컸는데 학원에서는 오히려 나에게 회사를 맞추어 주는 컨설팅을
해 주시더라구요 , 제가 원하는 분야로 , 또 희망하는 회사를 중심으로
적극 반영하여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셨어요 교육도 정말 
좋았지만 취업컨설팅은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감동이였던것
같네요 .

 



 취업고민으로 어려워할 때마다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알려주고, 
스스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등대 같은 역할을 해주신 덕분에
분야에 대한 자신감을 많이 키울 수 있었고 놓치기 쉬운 부분도
꼼꼼하게 준비를 했던것 같아요 특히나 자소서와이력서 작성에 
대한 코칭도 함께 진행이 되었기에 보다 더 탄탄하게 모든
준비를 할 수 있었던것 같네요 

 



이렇게 체계적인 취업 지원과 컨설팅 , 
 수강 중 출석 100%를 목표로 선생님지도 잘 따르고 
과정에 충실한 덕분인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바로 취업에 성공한것인데요 , 새롭게 취업한 회사에서도
아주 즐겁게 웹디자인 업무를 보고 있어요 .

 



코딩 소스 보며 얘기 나누고 스케치부터 UI, UX 도출 과정에서
능숙하게 진행되는 제 모습을 보고 신입 맞냐며 함께 일하는
회사 선배님들이 그렇게 말씀해 주셔서 스스로도 몹시 뿌듯한데요 
확실히 학원에서 실무중심으로 공부를 한 덕분에 회사 직무에서도
150% 이상을 활용하게 되어 학원에서 공부했던 시간들이
값진 경험으로 남게 되었네요 

 



기본부터 충실하게 공부를 하며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실무 선생님 덕분에 재취업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죠 . 직무를 보며 취업에 필요로 한 부분들이 생기면 
그때도 망설임 없이 바로 다시 찾아가게 될 것 같아요 



웹디자인 외에도 다양한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에요 디자인 관련 분야에 도전하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참여해보시면 좋겠네요 , 
충분히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열게 해 주는 곳이니깐요 

https://busan.greenart.co.kr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부산 서면본관

컴퓨터학원, 우수훈련기관, 국비최대100%지원, 웹/편집디자인, 실내건축, 세무회계, 취업지원

busan.greenar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