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내,산업디자인

서면오토캐드 학원 추천!

그린이의 일상 2019. 4. 2. 11:27

안녕하세요 다들 반갑습니다 ㅎㅎ 벌써 4월이 되었다는 사실!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금방 봄이 지나가고 엄청나게 더운 여름이 올 것 같아요.. 이번 여름이 많이 덥지 않길 바랍니다 흑흑

4월이 되고 저는 새로운 도전을 하려구요. 그 도전은 바로 자격증 취득하기!

제가 어떤 공부를 해서 어떤 자격증에 도전할지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

우선 제가 어떤 공부를 했는지 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ㅎㅎ

지난 3월 동안 저는 '캐드' 라는 프로그램을 공부했어요.

캐드는 오토캐드사에서 개발한 툴로 설계 분야에서 2d, 3d 도면 제작을 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설계 분야에는 건축, 인테리어, 조경, 기계, 전기 등 다양한 분야가 있는데요

저도 이 분야 중 하나가 전공이라 설계 프로그램을 꼭 마스터해했어요.

그렇다면 제가 이 캐드를 마스터한 방법은?

제가 캐드 프로그램을 처음 공부한건 사실 학교 수업을 통해서였어요.

그런데 학교 수업에서는 캐드의 간단한 명령어 정도만 가르쳐 주고 갑자기 도면제작으로 넘어가서

좀 더 자세하게 배우기 어렵더라구요. 저는 캐드 프로그램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길 원했기 때문에

전문 강의를 통해서 제대로 마스터해보자! 하고 부산의 캐드학원을 찾아봤어요.

그러다 발견한 곳이 바로 위와 같은 커리큘럼으로 캐드 과정을 개강하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캐드 프로그램의 기본 툴 사용부터 도면 작성, 치수 및 공차 표현,

도면 출력 및 데이터 관리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캐드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기본부터 탄탄히 실력을 쌓길 원했기 때문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캐드 과정 상담을 신청했어요.

학원은 서면 지하상가 14번 출구로 나가니 바로 보이더라구요. 2층부터 6층까지 큰 건물이라서 조금 놀랐어요.

안으로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저의 캐드 과정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미리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신청하고 가서 바로 상담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본격적으로 저의 상담이 시작되고 상담을 해주시는 분에게 제가 본 캐드 과정에 대해 말하고,

이 과정을 통해 정말 캐드 프로그램을 마스터할 수 있는지 물어봤어요.

그러니 이미 캐드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마스터하고 자격증도 준비할 수 있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자격증에 관한 부분은 처음 듣는 이야기여서 좀 더 자세히 물어봤어용.

이 과정을 통해 준비할 수 있는 자격증은 바로 atc 캐드 자격증이라고 하시더라구요.

atc 자격증은 캐드 툴 조작 능력과 도면제작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학원에서도 atc 시험을 매 달 2회 진행하기 때문에 공부한 익숙한 곳에서 시험에 도전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또 과정이 끝날 때 쯤 atc 기출문제로 도면제작을 연습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도면제작 능력을 키우고 시험도 대비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저는 지난 3월 동안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캐드 과정을 열심히 수강하고

atc 도면제작 연습으로 열심히 시험을 대비했어요. 그 결과 다가오는 이번 atc 시험에 도전합니다!

열심히 캐드 프로그램을 마스터하고 도면제작을 연습한 만큼

시험 일에 저의 실력을 잘 발휘할 수 있겠죠?

꼭 합격해서 저의 캐드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좋겠어요 :-)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캐드 프로그램을 전문 강의를 통해 배우실 분이 있다면

저는 제가 수강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캐드 과정을 추천드려요 :-)

제 포스팅을 통해 많은 정보 가져가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