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벌써 금요일이에요 무슨 일주일이 이렇게 빨리가는지..!
다들 이번 한 주 알차게 보내셨나요? 저는 열심히 공부를 하면서 보냈어요.
제가 공부한 것은 바로 디자인 작업인데요. 요즘 취업을 위해 열심히 출판디자인을 배우고있어요.
오늘은 제가 이 출판디자인에 어떻게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취업을 위해 어떤 공부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여러분들도 잡지 많이 보시나요? 저는 매 달 잡지를 챙겨보는 편이에요.
잡지를 보는데 어느 순간부터 잡지 내부의 디자인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편집에 따라 가독성이나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보고 나도 이런 디자인을 해보고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그래서 이런 잡지디자인을 하는 분야가 어떤 것인지 찾아보니
편집디자인이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찾아본 편집디자인의 정의에 대해 먼저 알려드릴게요 :-)

편집디자인이란 주로 인쇄물을 시각적으로 구성하여 독자에게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의 한 분야에요
산업의 발달로 다양하게 신문, 책, 브로슈어 등 인쇄물 뿐 아니라
광고판, 모바일, e-book 등 범위를 넓혀가고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러한 편집디자인을 배워 출판분야에 취업을 준비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졌어요.
한가지 문제는 제가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라 관련 공부를 해본 적이 없다는 것..!

그래서 저는 부산의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을 찾았어요. 디자인과 친구에게 추천을 받아보니
부산의 디자인, it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추천하더라구요.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학원으로 방문해 상담을 받아봤어요.
학원은 서면 본관과 경성대 별관이 있었는데요, 저는 서면이 좀 더 가까워서 서면으로!
학원으로 들어가려는데 우수훈련기관! 하고 써있는 것을 보고 좋은 학원인가보군 하고 들어갔습니다

학원으로 가서 본격적으로 과정 상담을 받았어요.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
디자인 과정을 수강해서 출판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 싶다고 하니 편집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이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강의라 수강료가 최대 100% 무료지원이라고 하셨어요.
안그래도 수강료 부분을 걱정했었는데 최대 100% 무료라니!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허허
학원에 방문상담을 하니 미세먼지 마스크를 챙겨주시더라구요 학원이 센스가 넘치네용

저는 국비지원 편집디자인 과정을 수강하기로 했어요. 학원 전체적인 분위기도 그렇고
국비지원 강의인게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과정 신청 후 본격적으로 편집디자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어도비사의 디자인 프로그램인 포토샵과 일러스트 인디자인을 배우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어요. 지금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마스터한 후
레이아웃과 가독성을 디자인하기 위한 인디자인을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

매일 학원에 가는게 힘들기도 하지만 디자인 전공자가 아닌 제가 어느새 이 많은 프로그램들을
다룰 줄 알게 됬다는게 참 신기하고 뿌듯해요. 인디자인까지 마스터하고 난 뒤에는
저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데요. 그 땐 더 바쁘겠죠?
저도 얼른 포트폴리오로 취업에 성공해서 취업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싶네요 :-0
그러기 위해선 앞으로 남은 과정 열심히 수강해야겠습니다!

이렇게 제가 요즘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것에 대해 포스팅을 남겨봤습니다 ㅎㅎ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디자인 공부가 하고싶다! 하는 분이 있다면 저는 제가 수강하고 있는 과정 추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과정을 개강하고 있다고해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