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고편집디자인

부산GTQ자격증 포토샵 실력 쌓기

그린이의 일상 2019. 4. 22. 11:38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월요일이 밝았어요. 역시나 월요병도 함께 찾아왔네요.
오늘도 일찍 일어나보려고 했는데요. 잠이 너무 와서 실패... 이렇게 오전을 날릴 수 없으니
내일은 꼭 일찍 일어나서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ㅎㅎ 다들 이번 한주도 화이팅이이에요!
오늘은 제가 3월에 열심히 공부해서 취득한 자격증에 대해 알려드리려구요.
그 자격증은 바로 그래픽 자격증! 제가 어떤 공부를 해서 자격증을 취득했는지 적어볼게요.

제가 공부한 프로그램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자면 바로 '포토샵'이에요.
포토샵은 여러분들도 한번 쯤 들어 보셨을 것 같아요. 우리가 사진을 보정할 때 많이 사용하죠.
저는 이 포토샵을 좀 더 전문적으로 공부해서 디자인 작업에 사용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한번 제대로 공부해보자! 마음을 먹고 전문학원을 찾아봤어요.
제가 전공이 디자인이 아니라서 관련 공부를 해본적이 없었거든요.

디자인 분야 혹은 영상 분야로 진로를 잡고 이쪽 업계에 취업을 하기를 원하신다면
학원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특정한 상황이 왔을 때 그것을 시험문제만 풀어본 사람과,
전체적인 기능을 알고 있고 활용할 수 있는 사람과 차이가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
그래서 저도 부산의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을 찾아봤어요.

많은 학원들의 홈페이지에서 포트폴리오와 교육과정을 살펴본 결과 가장 마음에 든 곳은
바로 디자인, IT 전문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였어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포토샵 과정으로 포토샵 기본 툴 사용과 실무 테크닉, 자겨증까지 함께 준비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과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상담받아보기 위해 학원을 방문해봤어요.
학원은 서면과 경성대 두 곳이 있더라구요. 저는 경성대가 좀 더 가까워서 경대로!

학원은 경성대부경대역 6번 출구로 나오면 보이는 건물 10층에 있어요.
위치는 아무래도 학원 홈페이지에서 한번 더 확인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저의 포토샵 과정에 대해 상담을 시작했어요.
제가 본 자격증은 바로 GTQ 자격증으로 포토샵 그래픽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고 하더라구요.
시험이 한달에 한번 진행되서 포토샵 강의 수강 후 바로 도전하기 좋다고 하셨어요.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강의를 신청해 본격적으로 수강을 시작했어요.
포토샵은 어도비사의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주로 사진의 보정이나 합성같은 작업에 많이 쓰이더라구요.
강의를 통해 포토샵 작업을 위해 주로 사용되는 툴 조작부터 기능을 이용한 그래픽 작업을
반복적으로 연습해 기능들을 익혀나갔어요. 또 강사님께서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크닉드을
가르쳐주셔서 좀 더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 GTQ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GTQ 자격증은 100% 실기로만 진행되어서
시간안에 포토샵을 이용한 작업물을 제작하는게 중요한데요. 기출문제로 포토샵을 연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시험 준비도 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과정을 수강하고 바로 GTQ 1급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서
당당하게 합격할 수 있었어요. 포토샵 공부도 하고 저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었서 결과적으로 아주 뿌듯한 과정이었답니다 :-)

여러분들 중에서도 포토샵에 관심있는 분이 있다면 전문 강의를 통해 배우고 자격증까지 도전하는걸 추천!
저는 특히 제가 수강한 과정을 추천드린답니다 ㅎㅎ
이 과정에 대해 좀 더 많은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많은 도움 되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