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다들 월요팅 하고 오늘 하루 잘 마무리 하셨나요?
저는 오늘 좋은 소식을 하나 들었어요.
부산에서도 재난지원금을 구마다 나눠준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개인으로 5만원씩 준다고 하던데 얼른 줬으면 좋겠네요 ㅎㅎ

요즘 자격증 공부한다고 매일 학원에 가는데
밥먹고 교통비를 쓰다보니 돈이 줄줄 나가고있어요.
저는 지금 정보처리산업기사 시험을 준비 중인데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이 시험 준비하는 분 있나요?
저는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고있어요.

정보처리 자격증은 주어진 정보로부터 목표달성을 위한
정보를 얻는 시스템의 특성을 분석한 후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그 설계를 토대로 코딩하는 작업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인데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취업에 가산점으로 적용된다는 사실!


사실 정보처리산업기사를 준비하려면
관련전공 전문대졸 이상 또는 실무경력 이년이상이라는 
응시자격에 만족해야하는데요,
저는 컴퓨터 관련 전공자가 아니라서 이런 응시 자격이 충족되지 않아요.
그렇다면 저는 과연 어떻게 시험을 준비하는 것일까요..!

하하 제가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은 바로 과정평가형입니다.
과정평가형 자격증은 응시자격이 충족되지 않아도
정보처리 관련 실무를 배우면서 그와 관련된 능력을 평가해
합격 점수 이상이라면 검정형과 똑같은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비전공자인 저에게 딱 맞는 시험 준비 방법이죠.


과정평가형 자격증은 큐넷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NCS를 기반으로한 직업기초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
공부를 하면서 필요한 실무도 배울 수 있어서
혹시 자격증 준비하실 분 있다면
저처럼 과정평가형으로 준비하는 것 추천해요.

원래 정보처리기사 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려면
필기 : 데이터베이스, 전자계산기 구조, 시스템분석설계, 운영체제, 정보통신개론
실기 : 정보처리 실무 작업형을 공부해야하는데요,
비전공자가 이 많은 지식과 실무를 모두 공부하기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과정평가형으로 전문가에게 배우며 준비하는게 좀 더 효율적이랍니다.


저는 부산정보처리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강의를 개강하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이 자격증을 준비하고있어요.
여기가 과정평가형 강의로 유명할 뿐 아니라
IT 전문 교육기관이라서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거든요.
기본부터 탄탄하게 실력을 쌓아갈 수 있죠.

상담을 받고 강의를 신청했었는데, 
과정평가형 과정은 수강료 전액 무료지원에
시험비, 교재비 등 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서
경제적인 부담 없이 원하는 공부를 하고 
자격증까지 준비할 수 있어서 만족하는 중이랍니다.


수업 부분에서도 만족하는게 많은데,
소수 정원으로 개강하는 강의라 강사님께 바로바로 피드백 받으면서
실무 작업을 공부하고 노하우를 배우고있어요.
시험 꿀팁도 얻을 수 있어서 현장 강의에 매우 만족 중이랍니다 ㅎㅎ
이정도면 한번에 합격할 수 있을 정도로 시험 준비할 수 있겠죠?

부산정보처리산업기사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과 경성대 두 곳에 있는데요,
자격증 준비하실 분들은 상담받아보는 것 추천해요.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영상편집 한번에~  (0) 2020.06.05
대전포토샵자격증 어디로?  (0) 2020.06.02
부산gtq자격증 취득준비하자  (0) 2019.12.02
부산아이티공부 자격증  (0) 2019.06.14
부산GTQ학원 추천  (0) 2019.06.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