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격증

대전영상편집 한번에~

그린이의 일상 2020. 6. 5. 13:52

여러분들~ 오늘도 열일하구 계신가요~?!
이제 수요일이니 그래도 한주의 반 정도는 왔네요!!
2일만 파이팅 하면 불타는 금요일입니다 후우~!
항상 노력하시는 모든 사회인분들 또 학생분 다들 힘내십쇼~^^

하하 만년 취준생인 저는 요전에 친구네 집에 잠깐 들렸는데용
맛있는 거 해주겠다고 꼬셔서 얼른 갔더니 그 비싼 연어를 대접하네요 >_<
순식간에 싹 비우고 내가 친구 하나는 잘 뒀어 아주~ㅎㅎ 라고 생각하는 사이,,
친구가 자 이제 연어 먹었으니까 나 좀 도와줘봐~ 하네요...??
이리 와보라고 불러서 가봤더니 역시나 영상편집을 하고 있었습니다
제 친구가 조만간 유튜브 채널 하나 만든다고 동네방네 말하고 다녔었는데
카메라랑 컴퓨터 사양 알아보더니 고세 뛰어들었네요~

하여간 자막으로 들어갈 멘트 좀 생각해보라고 해서 연어도 얻어먹었겠다 옆에 앉았습니다 ㅋㅋ
편집하는 걸 지켜보니까 컴퓨터 두개로 타탁- 타탁- 거리며 하는데
그게 뭐라구 전문가 포스 뿜뿜에 멋져 보이기까지 하더라구요~?!
진지한 눈빛을 보니까 친한 친구녀석이 간만에 좀 달라보였습니다ㅎㅎ
사실 저도 채널 운영까진 좀 부담스럽구 타 유튜버분들 편집자로 일해볼까?!
고민해 본 적은 있었는데 요 녀석 하는거 보고 이번에 큰마음 먹고 왔다네요~

다음은 예상가시나요?! 네~ 저 영상편집 자격증에 도전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야라 어디서 배워야 할지 며칠을 고민하다가
우리 예비 유튜버님한테 전활 걸었다네요 ^^
요 녀석이 자기 배운곳이 좋다며 번호를 알려주는데
아무래도 친구가 알려준 곳이다 보니 믿음이 확 가더라구요~?!
그리하여 아직 1시밖에 안 됐겟다 옛다 친구가 추천해 준 곳으로 바로 직진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아 내가 너무 막 찾아왔나 했는데
예약하고 가지 앉았는데도 다행히 바로 상담이 가능했어요 ㅎㅎ

제가 상담받은 분야는 디지털 영상 편집이었는데요~ 저 같은 초보 입문자분들이 하기에 딱 적절하더라구요
단어만 들으면 알다가도 모르시겠죠?!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가벼운 설명을 덧붙이자면
KAIT에서 주관하는 민간 등록 자격증으로 디지털 영상에 관련된 영상 제작/편집 작업이 실제 수행 가능하고
구체적으로 어도비 프리미어 활용 편집, 합성, 효과 등 편집 실무를 갖춘 자격증이랍니다~
많은 자격증이 그렇듯 이 또한 1급과 2급으로 나뉘는데 저는 이왕 하는 거 1급으로 따보려구요~
열심히 배워서 익숙해지면 애프터 이펙트까지 같이 배워야겠어요~

저는 영상편집을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배워볼 예정인데요!
엥 그건 또 뭐야?! 하셨다고요? ㅎㅎ 그럼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뭐냐!
네~ 바로 국가에서 저와 같은 실업자 또 재직자들에게 관심 분야 훈련비를 지원해 주는 시스템인데요~
그런 게 있었어?? 하시는 분들! 여러분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럼 간단히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온/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 가능하신데요!
온라인 신청 시 HRD-NET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시고 오프라인 신청 시 직접 고용노동부에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같이 바이러스로 어려운 시기엔 아무래도 온라인 신청이 좋겠죠~?


후~ 새로운 일을 시작했다 보니 설레오는 건 기분 탓일까요?! ㅋㅋ
들린 김에 학원 내부를 쭉 둘러봤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수강 중이더라고요~
슬쩍 보니 강사님들이 한 분 한 분 세심히 짚어주시는데 딱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엔 상담만 받아보자 하고 왔지만 벌써 마음 굳히고 신청까지 하고 왔어요~ㅋㅋ
여러분들도 영상편집 고민하신다면 저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대전을 추천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