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여러분 벌써 저녁시간이 다 되어가네요. 저는 점심먹고 낮잠을 좀 잤더니 아직까지 배가 부른 것 같아요.

아, 오늘 외출하신 분 있나요? 미세먼지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하늘이 회색이었다는..!

저녁에 비소식이 있긴 하던데 미세먼지 좀 싹 쓸어가버렸으면 좋겠어요.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 인테리어 분야에 관심있거나 도면제작 프로그램 캐드를 배우고싶은 있나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저의 이야기를 좀 해보려구요 :-)

 

위와 같은 도면을 제작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방금 언급한 '캐드' 에요.

제가 사실 인테리어 분야에 흥미가 생기고 제대로 배워보고싶다! 하는 마음이 들어서 여러 정보들을 찾아보니

취업까지 준비하기 위해서는 이 도면제작 프로그램 캐드를 필수로 사용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인테리어나 설계 관련 전공자가 아니라서 아무래도 혼자서 공부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

부산의 cad 학원을 찾아보다 한 곳을 발견하고 상담을 하러갔어요.

 

 

제가 방문한 곳은 바로 부산그린컴퓨터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 경성대에 있었는데요

저는 서면이 좀 더 가까워서 서면으로 상담을 신청했어요.

학원은 서면 지하상가 14번 출구로 나가니 바로 보이더라구요. 2층부터 6층까지가 다 학원 건물이라 생각보다 컸답니다!

그렇게 학원으로 가서 본격적으로 저의 캐드 과정 상담을 시작했어요.

제가 캐드를 배워서 인테리어 분야 취업을 준비하고싶다니까 저의 이야기를 들어보신 후 이 과정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 과정은 바로 인테리어 국비지원 과정이었어요. 이 과정은 캐드 프로그램 뿐 아니라 인테리어 분야 취업을 위해

필요한 스케치업, 3d max, 포토샵을 배울 수 있고 과정을 통해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캐드만으로 인테리어 분야 취업을 준비하기엔 어렵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고민을 하던 중 수강생 분들의 수강후기를 보여주셨는데요, 저와 같은 비전공자 분들도 이 과정을 통해 실내건축을

마스터하셨다고 하더라구요. 또, 이 과정이 국비지원 강의라 수강료 최대 100% 무료지원으로 수강료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이 인테리어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기로 마음 먹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과정을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배운 프로그램은 역시 '캐드' 에요.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캐드로 도면을 제작해야

다음의 모델링 과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캐드 프로그램 툴 조작부터 도면 종류 별 제작 요령, 치수 및 공차 기입,

도면 출력 등 강사님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열심히 따라가니 제가 캐드를 어느정도 다룰 수 있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캐드 프로그램을 어느정도 마스터해갈 때 쯤 다음 모델링 과정으로 넘어갔어요.

 

,

 

모델링 과정을 공부하면서 배운 프로그램은 스케치업과 3d max 두가지에요.

처음엔 이 두가지 프로그램이 어떻게 다른지 몰랐는데 공부하다보니 알겠더라구요. 우선 스케치업은 3d max 보다 배우기가 쉬웠어요.

저와 같은 비전공자도 배우기가 어렵지 않았다면 프로그램 난이도가 쉬운거겠죠? 또 빠른 모델링이 가능했어요.

반대로 3d max 는 스케치업보다는 훨씬 어려웠는데요, 그만큼 섬세한 모델링이 가능해서

위의 사진처럼 훨씬 퀄리티있는 모델링 작업물을 제작할 수 있었어요.

 

제가 캐드 프로그램을 배우려다가 어쩌다보니 인테리어 전문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고있는데요.

이 과정이 거의 끝나갈 때 쯤에는 저의 인테리어 작업물이 완성되어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고해요.

강사님의 피드백의로 열심히 보완하면서 작업물을 완성해 취업을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이 과정을 수강해보니 왜 이전 수강생 분들이 이 과정을 추천하는지 알 것 같아요.

국비지원 강의로 이렇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니!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도 캐드나 인테리어 프로그램을 전문 교육기관에서 공부할 계획인 분이 있다면

저도 제가 수강한 과정을 추천드립니다!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