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여러분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지난 주말에 꽃샘추위로 조금 추웠지만 미세먼지 하나 없고 좋더라구요.

저는 주말에 벚꽃 구경을 다녀왔어요. 아직 만개한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폈더라구요. 부산의 유명한 꽃놀이 장소인 광안리에 다녀왔어요.

여러분들도 삼익비치타운 들어보셨나요? ㅎㅎ 역시나 예쁘더라구요 사진을 왕 많이 찍고 왔답니다 :-)

주말 이야기는 여기 까지 하고 이제 월요일!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야죠 흑흑 저는 요즘 열심히 하고 있는 공부가 있어요.

그 공부는 바로 '캐드' 라는 도면 제작 프로그램이에요. 제가 왜 캐드를 공부하는지 어떻게 공부하는지 이야기해드릴게요

 

우선 제가 캐드 공부를 하는 이유는 설계와 관련된 전공이기 때문에에요. 캐드 프로그램은 도면을 제작하기 위한 툴로

설계 관련 분야의 공부나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필수로 마스터해둬야할 프로그램이에요.

저도 학교에서 공부를 하면서 어느정도 캐드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간단한 명령어 등은 다룰 줄 알지만

캐드를 이용해서 혼자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도면만큼 제작하기엔 어려움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어정쩡하게 사용할 줄 아는 것 보다 제대로 배워서 마스터해놓자! 하는 마음을 먹었어요.

 

그런데 학교 공부를 병행하면서 혼자 독학으로 캐드를 공부하기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 것 같아서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배우자! 라고 생각했어요. 부산의 캐드 학원이 생각보다 많아서 어디를 선택해야할 지 고민이 많았는데요.

저는 커리큘럼을 보고 선택했어요. 제가 선택한 곳은 바로 '부산그린컴퓨터아카데미' 인데요.

위의 커리큘럼이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캐드 과정 수업 계획이에요. 캐드 기본 부터 도면 작성, 치수 및 공차 표현, 도면 출력 및 데이터 관리

까지 2d 도면 작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기초부터 탄탄히 강의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강의 신청과 함께 좀 더 궁금한 점을 물어보기 위해서 학원에 직접 방문했어요. 사진을 보면 학원이 어디에 있는지

대충 감이 오시나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과 경성대 두 지점이 있는데요. 사진은 서면 본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예전에 h&m이 있던 건물 바로 옆이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인데요. 2층부터 6층까지가 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라 학원이 크더라구요.

평소에 이 길을 엄청 자주 지나다녔는데 내가 다닐 학원이 되다니! 하는 생각으로 학원으로 들어갔습니다 ㅎㅎ

학원에는 저 말고도 상담 받는 분이 많았는데 저는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하고 가서 바로 상담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 제가 본 과정을 말씀 드리면서 캐드를 배우고 가능하다면 자격증 까지 준비하고 싶다고 이야기 했어요.

제 이야기를 듣고 저에게 캐드 단과과정을 수강하면서 자격증을 준비해보는게 어떻게냐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캐드 과정을 통해 캐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그 자격증은 바로 atc 캐드 자격증인데요. 학원이 공식 atc 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매 달 2회 시험이 진행되고

공부한 익숙한 곳에서 시험을 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또 자격증에 대해서도 좀 더 자세히 설명해주셨는데요. atc 자격증은 캐드 툴 조작 능력과 도면제작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그 중 2d 도면제작 능력을 평가하는 atc 2급 자격증 시험을 과정을 통해 준비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강의에서 캐드 프로그램 사용은 물론 기출문제 중심으로 캐드 도면 제작을 연습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자신감을 얻고 이 과정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이 강의를 열심히 수강하고 있어요.

아직은 조금 간단한 도면을 제작하고 있는 단계이지만 좀 더 열심히 하면 어려운 도면도 가능하겠죠?

 

제 과정을 강의해주시는 강사님 께서 실무 경험이 많으신 분이라 캐드 과정에 필요한 내용 외에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테크닉 능력이나 요즘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팁들 등을

많이 이야기 해주셔서 수업 내용 외에 배워가는게 많아요. 아무래도 이런 이야기는 실무자에게 말고는 듣기 힘든 이야기들이잖아요.

그래서 강사님의 알찬 강의를 따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얼른 과정을 끝내서 자격증도 취득하고 싶어요.

한번에 취득할 수 있도록 기출문제를 열심히 연습할거랍니다 ㅎㅎ

 

 

이렇게 제가 요즘 공부하고 있는 캐드에 대한 정보와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에 대해 포스팅해봤어요.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도 캐드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이 있다면 저는 제가 공부하고 있는 이 과정 추천드리고 싶네요.

다같이 캐드 공부하고 자격증도 취득해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