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여러분 다들 주말 재밌게 보내셨나요? 월요일은 언제나 적응이 힘들지만 다들 화이팅이에요.

오늘 제가 깜짝 놀란건 벌써 3월의 마지막 주라는 거에요. 시간이 이렇게 빠르다니... 누가 제 시간을 훔쳐가고 있습니다 따흐흑

앞으로 계속 바쁠 것 만 같지만 저도 열심히 화이팅 해야겠어요!

오늘은 제가 취득하고 싶어서 찾아본 자격증에 대한 정보들과 공부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구요

먼저 제가 요즘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제가 요즘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도면 제작 프로그램 오토캐드에요.

캐드는 오토데스크사에서 개발한 도면제작 프로그램으로 2D, 3D 도면 제작이 가능하다고해요. 저도 사실 3D 까지 가능하다는 건

정보를 찾아보면서 알계되었는데요. 디자인 분야나 기계설계 분야에서 3D 도면을 제작한다고 하더라구요.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캐드 프로그램이 설계 분야 뿐 아니라 디자인 분야까지 폭 넓게 사용된다는 사실!

주로 사용되는 분야 몇 가지를 알려드리자면 건축, 인테리어, 기계, 전기, 무대디자인, 쥬얼리, 산업, 제품, 조경 등의 분야에요.

 

이러한 분야에서 기존의 수작업 도면제작에서 벗어나 빠르고 정확한 도면을 캐드로 제작한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분야에서 캐드 공부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저도 저 위의 관련 분야 중 하나를 전공하고 있는데요. 학교에서도 캐드 프로그램을 가르쳐 주었지만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복잡한 도면을 혼자 제작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기엔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전문 강의를 통해 공부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제가 전문 강의를 통해 공부하기로 마음먹으면서 세운 목표가 하나 있는데요!

 

그건 바로 캐드를 제대로 마스터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에요. 아무래도 공부한 것에 결과물이 있으면 더 뿌듯하겠죠?

캐드에 관련된 자격증에 대해 찾아보니 ATC 자격증이 나오더라구요. ATC 자격증은 캐드 능력을 평가하는 대표적인 자격증으로

한국 ATC 협회에서 시행하는 공인민간자격증이에요. 이 ATC 자격증 중에서 2D 캐드 툴 조작과 도면제작 능력을 평가하는

ATC 2급은 캐드 전문 강의를 수강한 수 도전해볼만 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눈여겨 보고있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ㅎㅎ

 

또 다른 캐드 자격증은 바로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에요. 이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은 캐드 자격증 중 가장 높은 난이도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 자격증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필기, 실기 모두 공부해야하는데요.

아무래도 난이도가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이 자격증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좀 더 많은 시간과 준비가 필요할 것 같긴 해요.

제가 지금 캐드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있는 교육기관에서 이 두 자격증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느데요

그 교육기관은 바로 서면CAD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 뿐 아니라 경성대에서 별관이 있어요. 저는 서면이 더 가까워서 서면에서 공부중인데요.

처음 캐드 공부를 하고싶어서 상담을 할 때 제가 캐드를 제대로 배워서 자격증까지 준비하고 싶다고하니 이 두 자격증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자격증에 대한 설명도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서 자세히 해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캐드 단과 과정을 통해서 ATC 2급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고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를 전문으로 준비할 수 있는 강의가 따로 개강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열심히 고민을 하다가 지금은 캐드 과정을 먼저 수강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 자격증은

필기시험도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캐드 프로그램을 마스터해서 ATC 자격증 먼저 취득하고 준비해 보려구요.

제가 수강하고 있는 과정을 통해서 ATC 자격증 기출문제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고하니

열심히 공부하면 저도 ATC 자격증 취득할 수 있겠죠?

얼른 자격증 취득해서 취업도 함께 준비하고 싶어요 :-)

 

이렇게 제가 수강하고 있는 과정과 준비할 자격증에 대해 정보를 포스팅해보았어요.

여러분들 중에서 서면캐드 전문 학원을 찾는 분이 있다면 저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다들 공부 화이팅이에요!

 

 

댓글